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효성, 장애아동 형제자매 위한 '여름나들이' 행사 개최

효성, 장애아동 형제자매 위한 '여름나들이' 행사 개최
효성 그룹은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군 백미리 어촌체험마을에서 장애아동을 둔 형제 자매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카약타기 등 체험활동 여름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효성
효성(004800)그룹은 장애아동 형제자매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효성과 푸르메재단은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군 백미리 어촌체험마을에서 비장애형제 20여명을 초청해 카약 타기, 갯벌에서 조개잡기 등 어촌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에서는 경제적, 인적 지원이 장애아동 위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장애가 없는 형제자매들이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는 사례가 많다. 이번 행사는 이 같은 장애아동 형제자매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효성은 지난 2013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재활이 어려운 장애아동 및 가족을 위한 의료재활 지원기금을 후원해 왔으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펼쳐왔다.

올해는 후원 규모를 1억5,000만원으로 늘리고 장애아동의 비장애형제를 위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올 가을에는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아동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박3일 캠프도 진행할 계획이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