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스포츠

[김민선의 올포인트레슨]백스윙, 뒤로 돌리지 말고 위로 올려야

<49> 발보다 낮은 볼 어프로치 샷
자세 낮추고 스윙내내 높이 유지를

  • 박민영 기자
  • 2019-08-01 16:58:35
  • 스포츠
[김민선의 올포인트레슨]백스윙, 뒤로 돌리지 말고 위로 올려야
백스윙 시작 단계 때 클럽페이스가 한동안 볼을 바라보게 하면서 위쪽으로 올려준다.

[김민선의 올포인트레슨]백스윙, 뒤로 돌리지 말고 위로 올려야

볼이 발보다 낮은 곳에 놓인 경사지의 어프로치 샷에서 예기치 못한 미스 샷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토핑은 그럴 수 있다 해도 볼이 헤드의 연결부에 맞고 엉뚱한 방향으로 향하는 섕크가 나면 크게 당황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기본적으로는 어드레스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슷한 경사지에서 아이언이나 우드로 샷을 할 때는 평소보다 약간만 자세를 낮춰도 무리 없이 샷을 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웨지처럼 클럽이 짧을 때는 상체를 숙이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무릎도 함께 굽혀 충분히 낮은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무릎이 발끝 앞으로 나오지 않게, 샷을 하는 동안 몸(머리)의 높이가 달라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백스윙 궤도입니다. 어드레스 자세를 낮게 취한 탓에 백스윙을 너무 낮게 몸 뒤쪽으로 돌려서 하게 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섕크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된답니다. 또 페이스가 열린 채로 임팩트돼 짧은 샷이 나오거나 퍼 올리는 임팩트를 해서 토핑이 나오기도 합니다. 백스윙을 할 때 헤드를 뒤로 돌리기보다 평소에 비해 약간 위쪽으로 간결하게 올리는 느낌으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시작 단계에서 페이스 면이 볼을 향하게끔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몸을 많이 움직이지 말고 궤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샷을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춥니다.
/박민영기자 m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