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영화
'엑시트'4DX, '부산행'&'신과함께'시리즈 잇는 역대급 한국영화
7월 31일(수) 개봉해 새로운 한국영화 구원투수로 등극한 <엑시트>가 4DX반응도 심상치 않다. 역대 재난영화 최고 흥행작 <부산행>과 역대 한국영화 4DX최고 흥행작 <신과함께>시리즈를 잇는 흥행 추이 및 관객반응으로 4DX 특수 포맷에서도 흥행 가열이 시작됐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지난해 <신과함께-인과 연>이 여름 시장에서 4DX 한국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2019년 그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엑시트>4DX가 개봉과 동시, 관객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가스테러로 인해 도심을 뛰고 날으는 두 주인공의 대활약에 맞춰 4DX 모션효과도 극대화되었다. 특히 재난 현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풍부한 환경 효과 표현과 재난 상황을 탈출하기 위해 맨 몸으로 클라이밍을 하고 도심을 질주하는 장면은 세밀한 모션 표현은 <엑시트>4DX만의 관전포인트다.

이같이 재미 100%, 신선도 100% 재난탈출액션 영화 <엑시트>가 4DX와 만나 관객들에게 생생한 재난탈출액션이 벌써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미 4DX로 관람한 관객들은 “올여름 4DX로 새로운 익사이팅 경험을 만끽했음”, “4DX로 보니, 내가 용남, 의주가 된 줄! 보고나면 클라이밍 하고 싶어진다”, “<부산행>, <신과함께>처럼 4DX대박날 기운일세” 등 <엑시트> 4DX는 믿고 보는 재난 영화 최적 포맷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여름 극장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영화로 자리매김했다.

올여름 새로운 흥행강자로 등극한 <엑시트> 4DX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백수 용남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로 절찬상영중이다.



한편 4DX는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물, 향기 등 21개 이상의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664개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등 5개 4DX with Screen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34개 CGV 4DX관이 있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10 15:54:51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