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공기업

"스마트 시티·산단 R&D 협력한다"...KETI·파인씨앤아이 맞손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산단 관련 MOU 체결

  • 김연하 기자
  • 2019-08-18 12:00:01
  • 공기업
'스마트 시티·산단 R&D 협력한다'...KETI·파인씨앤아이 맞손
김영삼(오른쪽) 전자부품연구원 원장과 양재목 파인씨앤아이 대표가 16일 경기도 분당 KETI 대회의실에서 함께 업무협약서를 들고 있다./사진제공=전자부품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KETI)이 파인씨앤아이와 국내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산단 분야에서 연구·기술협력에 나선다.

KETI는 파인씨앤아이와 국내 스마트 산단 고도화 관련 공동연구·기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산단 분야에서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연계체계 구축 및 기술협력 △공동 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 연구협력 △관련 기업에 대한 공동 기술지원과 보급 협력 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ETI와 파인씨앤아이는 각자 쌓아왔던 스마트산단·스마트시티 관련 역량을 활용해 상호 협력을 도모한다는 입장이다. KETI는 안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를 통해 스마트 제조설비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지원해왔으며 파인씨앤아이는 스마트 시티와 관련된 데이터 허브 기술 및 에너지 기술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해왔다.

김영삼 KETI 원장은 “스마트 시티 및 산단 고도화는 우리나라 제조업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아젠다”라며 “파인씨앤아이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대한민국의 제조업 르네상스를 함께 선도해 나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