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KBSI, ‘2019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박희윤 기자
  • 2019-08-29 09:44:06
  • 전국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19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달 2일부터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은 연구 목적에 따라 연구장비를 함께 활용하면서 생기는 시너지 등 공동활용의 순기능을 발굴하고 연구장비를 통한 연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며 국민 모두가 국가연구장비 공동활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며 수기,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표어 중 1가지를 선택해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연구장비 공동활용’ 또는 ‘연구장비’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며 출품작은 ZEU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된 작품중 10점을 선정해 대상(1점) 120만원, 최우수상(3점) 각 90만원 등 소정의 상금과 KBSI 원장상을 수여하고 이중 일부는 스토리 각색을 거쳐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등으로 활용된다.

KBSI 신형식 원장은 “국가 예산을 통해 구축된 연구장비의 공동활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연구장비 함께 쓰기’ 문화에 공감하고 공동활용이 가능한 연구장비를 더 많은 연구자들이 알고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