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美 FDA 인정한 LGG유산균 효능은? "장건강 지키고 면역력도 향상"

  • 김진선 기자
  • 2019-09-16 08:53:09
  • 라이프

lgg유산균, 장건강, 면역력향상, 건강식품, 다이어트, 뱃살

美 FDA 인정한 LGG유산균 효능은? '장건강 지키고 면역력도 향상'
/이미지투데이

최근 건강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장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LGG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18일 의학계에 따르면 LGG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의 줄인 말로 체내 유해균을 없애주는 한편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다. 특히 대장질환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자극받은 피부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G유산균은 위산과 비슷한 산도에서도 생존할 만큼 산성에 매우 강하다고 전해진다. 지난 2012년 개최된 ‘제3회 LGG유산균 국제학술심포지엄’에서 일본 도호쿠대학 사이토 교수가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LGG 유산균은 세포,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돼 있어 소장내 부착성을 높여주고 장 안에 잘 정착 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장내에서 오래 머물기 때문에 다른 유산균에 비해서 생존율이 높아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美 FDA 인정한 LGG유산균 효능은? '장건강 지키고 면역력도 향상'
/이미지투데이

덴마크의 유산균 제조사 크리스찬한센이 내놓은 보고서를 보면 지난 1985년 건강한 성인의 장에서 발견된 LGG유산균은 현재까지 어떤 질병이 보고된 적 없는 안전한 유산균이다. 1990년부터 각종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활용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LGG유산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유럽식품안전청도 LGG유산균에 대해 안전 인증을 부여하기도 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