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중인 V오리지널 예능 ‘슈주 리턴즈3’와 ‘리얼하이로맨스2’에 이어 ‘글로벌 아이돌 성장일기’를 담은 예능 ‘투 비 월드 클래스 (To Be World Klass)’가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뒤흔들며 출격했다. ‘투 비 월드 클래스’는 기존의 오디션 공식을 벗어 던진 글로벌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20명의 연습생 중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TOO(Ten Oriented Orchestra)의 멤버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4일(금) 첫 방송한 ‘투 비 월드 클래스’는 첫 방송부터 연습생들의 스타성과 자질을 평가하는 독특한 미션으로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VLIVE와 Mnet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월드 클래스’ V앱 채널에서는 연습생들의 무대 직캠, 개인캠, 깜짝 라이브 방송 등 V앱 독점 콘텐츠와 심사 결과가 공개돼 스페셜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V오리지널 하이틴 로맨스 붐을 이어갈 웹드라마 ‘라이크(제작 딩고 스튜디오)’가 매주 월,목 저녁 7시 V앱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라이크’는 예술고등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방황하던 소윤(김유안 분)이 유튜브 동아리 ‘라이크’ 활동을 통해 ‘진짜 좋아하는 일이 뭔지,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 누군지’ 찾아가는 달달하고 요란한 성장 드라마로, ‘김유정 닮은꼴’ 김유안부터 ‘남친짤 제조기’ 김강민까지 설렘을 유발하는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출격해 첫 공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10월 중순 이후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콘텐츠가 줄줄이 출격대기중이다. 특히 V오리지널 팬들이 기다리던 꿀잼 콘텐츠의 컴백이 예고된다. 엑소의 맏형 시우민이 포문을 열었던 EXO의 영상 기록기 ‘심포유(제작 SM C&C)’가 새로운 주인공 첸과 함께 돌아온다. 무대 밖 시우민의 진솔한 매력과 반전 일상이 공개돼 새로움을 선사한 만큼 ‘심포유 - 첸 편’에서 첸이 어떤 모습으로 네티즌들의 입덕을 유발할 지 기대를 모은다. 지난 2일 첫 티저가 공개된 데 이어 오는 9일(수) VLIVE(V앱)을 통해 ‘심포유 - 첸 편’ 2차 티저가 공개될 예정이다. ‘심포유 - 첸 편’은 오는 10월 28일(월) VLIVE(V앱)에서 첫 방송된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조회수 1억을 돌파한 화제의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의 스핀오프 드라마 ‘연애미수(제작 와이낫미디어,MBC)’가 V오리지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연애를 수없이 범하지만 늘 미수로 그치는 청춘들의 짝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전지적 짝사랑 시점’의 이나은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다. ‘연애미수’는 10월 중 VLIVE와 네이버TV에서 MBC 방송에 앞서 공개된다.
한편, 네이버 V오리지널은 1020 공감을 저격하는 웹드라마와 시간을 순삭시키는 예능 등 웰메이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1020의 취향을 저격하고 팬덤을 결집시키는 등 세계로 뻗어가는 K-콘텐츠 신드롬을 만들어 내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