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시그널] SK종합화학 유럽 첫 M&A…佛아르케마 고기능 폴리머 사업 인수

투자금액 4000억원…패키징 포트폴리오 강화

  • 조윤희 기자
  • 2019-10-15 10:32:47
  • 기업
[시그널] SK종합화학   유럽 첫 M&A…佛아르케마 고기능 폴리머 사업 인수
SK종합화학
SK종합화학 이 패키징(Packaging)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프랑스 아르케마(Arkema France SA)로부터 자산을 인수한다고 15일 공시했다.

SK종합화학 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열고 아르케마사 고기능성 폴리머 사업 인수를 의결했다. 거래금액은 3억3,500만 유로(약 4,400억원)다. 회사 측은 내년 2분기까지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096770) 계열 회사가 유럽 회사를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종합화학 이 2017년 미국 다우사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과 폴리염화비닐리덴(PVDC) 사업을 인수하면서 자회사로 있던 스페인 생산법인을 함께 인수한 바 있지만, 유럽 회사의 사업 자산을 직접 인수한 것은 첫 사례다.

SK종합화학 은 이번 인수로 아르케마사의 프랑스 내 3개 생산시설과 에틸렌 아크릴레이드 코폴리머(EA Copolymer), 에틸렌 아크릴레이트 터폴리머(EA Terpolymer), 에틸렌 바이닐 아세테이트 코폴리머(EVA), MAH 그래프티드 폴리머(MaH-G) 등 4개 제품에 대한 영업권 및 기술·인력 등을 추가로 확보한다.

회사 측은 “미국 다우사 사업 인수로 북미 지역 사업 확장과 패키징 사업 성장 기반을 마련한 데 이어 이번에는 유럽 내 생산·판매 법인과 기술·마케팅 인력 등을 확보해 패키징 전 분야에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윤희기자 cho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