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퀸덤’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정찬우 출연자 화제성 1위

  • 최재경 기자
  • 2019-10-16 02:30:21
  • TV·방송
비드라마 1위와 2위는 Mnet 프로그램이 석권했다. 1위는 Mnet ‘퀸덤’으로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기록 중이다. 그러나 화제성 점수는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위는 Mnet ‘러브캐처 2’로 프로그램 역대 시즌 중 가장 높은 화제성 점수와 순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정찬우와 김가빈은 출연자 화제성 1위와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퀸덤’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정찬우 출연자 화제성 1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3위는 송가인과 이성우의 일상이 화제 된 MBC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송가인과 박나래의 일상에는 설정티가 난다는 부정적 반응이 많았으나, 이상우의 일상에는 ‘나혼산 예전 느낌이었다’는 긍정 반응이 다수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박나래와 송가인은 각 7위와 8위에 올랐다.

‘퀸덤’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정찬우 출연자 화제성 1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초밥집 시식단의 터무니없는 가격 책정에 네티즌의 질타가 발생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비드라마 4위를 기록했다. 네티즌은 자질이 부족한 시식단을 섭외한 것 같다는 의견을 다수 남겼다.

5위는 슈퍼주니어 완전체가 출연한 JTBC <아는 형님>이 차지했다. 슈퍼주니어의 예능감에 호평이 많았으나, 과거 애완견 논란이 있었던 최시원에는 ‘TV에서 보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발생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소폭(-7.32%) 하락했으나, 비드라마 순위는 3계단 상승해 비드라마 6위에 올랐다. 홍경민 딸 라원이의 앙증맞은 모습에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됐으며, 황민현의 출연 예정 소식에 팬들의 기대감도 쏟아졌다.

7위와 8위는 MBC 프로그램이 차지했다. 7위는 대한민국 갭투기 대해부 2부를 다룬 이었고, 8위는 <복면가왕>으로 송하예가 출연하여 네티즌의 거부감이 댓글로 다수 표출됐다. 9위는 JTBC <비긴어게인3>로 박정현의 샹들리에 열창이 네티즌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10위는 tvN <삼시세끼 산촌편>으로 박서준에 ‘요리 실력에 말하는 센스까지 완벽한 게스트였다’는 호평이 발생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9년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0월 1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