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프로듀서 그룹 015B, '뉴 잭 스윙' 스타일의 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 발표

  • 김주원 기자
  • 2019-10-18 00:48:56
  • 가요
프로듀서 그룹 015B(공일오비)가 ‘뉴 잭 스윙(New Jack Swing)’ 스타일의 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를 발표했다.

프로듀서 그룹 015B, '뉴 잭 스윙' 스타일의 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 발표

프로듀서 그룹 015B, '뉴 잭 스윙' 스타일의 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 발표
사진=더공일오비

‘뉴 잭 스윙’은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 유행했던 장르로 ‘R&B(리듬 앤드 블루스)’와 ‘힙합(Hip hop)’, ‘펑크(funk)’ 등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부드러운 멜로디와 춤추기 좋은 리듬을 가진 음악이다.

이번 신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는 사귀던 연인의 반복된 잘못에 지쳐 연인에게 이별을 고하는 이별통보송으로 015B의 레이블 ‘더공일오비(the015B)’ 소속 신인 싱어송라이터 ‘벤에딕트(BenAddict)’가 보컬에 참여했으며, 015B 정석원과 벤에딕트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했다.

또한, 이번 곡 ‘넌 내게 모욕을 줬어’의 뮤직비디오는 세계 각국의 아마추어 댄서들에게 015B가 미리 음원을 보낸 후, 그들이 음악에 맞춰서 춤을 춘 영상을 받아 만들었다고 하며, 8~90년대 스타일의 홈 비디오 같은 느낌을 내기 위해 아날로그 레코더를 이용해 후반 작업을 했다고 한다.

90년대생 보컬 ‘벤에딕트’와 함께 2019년의 기술로 80년대 말~90년대 초 유행했던 뉴 잭 스윙의 정서와 사운드를 최대한 재현한 ‘넌 내게 모욕을 줬어’는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