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블랙핑크 ‘휘파람’ 안무 영상까지 1억뷰 돌파

  • 최주리 기자
  • 2019-10-25 08:50:14
  • 가요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의 ‘휘파람’ 안무 영상은 오늘(25일) 오전 2시 1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증명했다.

블랙핑크 ‘휘파람’ 안무 영상까지 1억뷰 돌파

‘휘파람’은 ‘붐바야’와 함께 2016년 8월8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 더블 타이틀곡이다. 신인이었던 블랙핑크를 대중에게 확실히 각인시킨 곡이자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안무가 인상적이다.

이번 ‘휘파람’까지 더해 블랙핑크는 억대 뷰를 기록한 안무 영상만 총 8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 가운데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안무 영상은 3억 뷰를 향해 달리고 있으며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은 2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8편의 억대 뷰 안무 영상과 더불어 공식 뮤직비디오, 음악 방송 콘텐츠까지 합치면 억대뷰 영상만 총 17편을 보유했다.

K팝 그룹 최초로 9억뷰 돌파 대기록을 달성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의 10억뷰도 머지 않았다. 또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러한 ’뚜두뚜두‘ 보다 빠른 추이로 신기록을 작성 중이어서 향후 주류 팝 시장에서의 성과를 더욱 기대하게 하는 상황이다.

명실공히 ‘유튜브 퀸’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최근 4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첫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개최한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