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같이 펀딩' 11월 17일 시즌1 종료, 2020년 상반기 시즌2로 컴백

  • 김주원 기자
  • 2019-10-26 00:41:46
  • TV·방송
착한 예능의 정석 ‘같이 펀딩’이 새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11월 17일 13회를 마지막으로 시즌1을 마무리하고, 2020년 상반기 새로운 이야기, 인물과 함께 시즌2로 돌아온다.

'같이 펀딩' 11월 17일 시즌1 종료, 2020년 상반기 시즌2로 컴백

'같이 펀딩' 11월 17일 시즌1 종료, 2020년 상반기 시즌2로 컴백
사진=‘같이 펀딩’

25일 MBC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측은 “오는 11월 17일 방송되는 13회를 마지막으로 시즌1을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 ‘같이 펀딩 시즌2’로 돌아올 계획이다”라고 알렸다.

지난 8월 18일 첫 방송된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이다.

나라를 향한 마음을 담은 유준상의 ‘태극기함’을 시작으로 목소리로 세상에 위로를 선물하고 싶은 생각에서 출발한 유인나의 ‘오디오북’, 소통의 매력을 이야기한 노홍철의 ‘소모임 프로젝트’, 태풍으로 상심한 농가를 돕는 장도연의 ‘같이 사과’ 그리고 멤버들이 마음을 모은 바다 환경 아이템 ‘바다 같이’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를 꺼내 상상을 현실로 완성했다.

출연자들의 아이디어는 우리가 평소 잊고 있던 가치를 재조명하는 재미를 전했다. 카메라 안팎에서 진정성 있는 자세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들의 모습은 시청자의 마음을 활짝 열었다.

이는 폭발적인 펀딩 참여로 이어졌다. 태극기함은 1~4차 펀딩에서 준비한 수량이 모두 마감되고, 홈쇼핑 최초 생방송 판매에서도 완판되는 상상 이상의 결과를 만들었다. 현재까지 총 6만 개가 판매됐다. 오픈 40여 분만에 목표액을 100% 달성하고, 2시간 만에 1억 원을 모은 유인나의 오디오북 펀딩은 25일 기준 2억 5천만 원을 돌파했다.

가장 최근에 펀딩을 시작한 ‘같이 사과’와 ‘바다 같이’는 오픈 5일 만에 목표 달성률 2000%가 넘는 수치를 기록 중이며, 지속해서 펀딩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잊고 있던 가치를 재조명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함께 실현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착한 예능의 정석 ‘같이 펀딩’은 오는 11월 17일 13회를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한다.

새로운 인물과 이야기로 돌아온다. ‘같이 펀딩’ 시즌1을 시청한 많은 배우들과 뮤지션들이 직접 아이템을 제작진에 제안하며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0년 상반기 새롭게 시작될 ‘같이 펀딩 시즌2’를 위해 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평소 고민하던 생각과 가치를 시청자들과 실현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시즌1에서 ‘같이 사과’, ‘바다 같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즐거움을 선사한 유희열,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은 새롭게 참여하는 펀딩 주인공의 유쾌한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같이 펀딩’ 제작진은 “다음 시즌에서는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매주 다양한 펀딩 아이템을 통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면서 “유희열,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과 가치를 같이 만들어준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시즌1의 남은 3회 방송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27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될 ‘같이 펀딩’ 11회에는 유준상이 완성된 태극기함을 품고 17년 전 찾았던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찾는 모습이 담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