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서경스타TV·방송
'공부가 머니?' 대한민국 교육계 전문가 총출동, 다각도 맞춤형 솔루션
신개념 에듀 버라이어티 ‘공부가 머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MBC ‘공부가 머니?’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는 공부하는 자녀들과 고민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검증된 기관과 교육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통해 교육비는 줄이고, 자녀의 재능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는 1급 비밀 교육법을 제시하는 신개념 교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11월 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공부가 머니?’에서는 탄탄한 교육 내공으로 입시 정보부터 심리 상담까지 다각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전문가 군단이 찾아온다.

먼저 전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 출신 진동섭 이사가 출연한다. 진동섭 이사는 현실판 ‘SKY 캐슬’ 김주영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 20억 원(?) 정도의 정보 제공을 약속했던 그는 지난번에 다 전해드리지 못한 정보를 앞으로 ‘공부가 머니?’를 통해 오랫동안 전달해 드리겠다고 약속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교육 컨설턴트 최성현 대표도 전문가로 나선다. 지난 방송에서 자녀를 포항공대와 카이스트 등 다섯 개 대학 수시에 합격시켜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그 외에도 다양한 학생들을 컨설팅하며 교육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최성현 대표는 앞으로 ‘공부가 머니?’를 통해 그동안의 컨설팅 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현실적인 교육 방법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새롭게 M스터디 입시전략 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합류한다. 수능을 앞둔 지금 이 시기에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신 같은 존재로 불리는 그는 “학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학생의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사명감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겠다.”라며 첫 소감을 밝히기도. 이에 신동엽의 “이런 정보까지 공개해도 되나 싶은 것까지 방송과 시청자분들을 위해서 다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라는 애교 섞인 엄포(?)에 그는 “물론입니다!”라는 확신 있는 대답을 전했다고 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다각도 분석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위해 아동심리 전문가 손정선도 출연한다. 지능검사, 기질 검사, 부모 양육 검사 등 객관적인 심리 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최대치의 학습능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고.

이렇듯 MBC ‘공부가 머니?’는 의뢰인 맞춤형으로 꾸려진 최고의 전문가 군단이 그 어디에서도 밝혀지지 않았던 1급 교육 비법을 공개한다고 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 ‘공부가 머니?’는 교육으로 고민이 많은 대한민국 부모님들과 자녀에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올바른 교육 정보와 방식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쓸데없이 지출되고 있는 교육비는 확 줄이고, 학업 능률은 올리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입시 고민을 날려 줄 MBC ‘공부가 머니?’는 11월 1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