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태광그룹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리더부터 솔선수범하자"

■태광그룹 임직원 워크숍 개최
"생존 위해 정도경영 문화 지속 추진… 내년 성과낼 것"

태광그룹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리더부터 솔선수범하자'
태광그룹이 1~2일 강원도 엘리시안 강촌리조트에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핵심가치와 리더의 역할’ 워크숍을 개최한 가운데 임직원들이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태광
태광(023160)그룹은 1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리조트에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핵심가치와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임직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임수빈 정도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올해 우리 그룹의 변화와 개혁은 절반의 성공, 절반의 실패”라며 “정도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정도경영 및 조직문화 변화의 기본 토대는 마련했으나 리더들의 솔선수범과 자발적 참여가 부족하다는 평가가 나온 만큼 나부터 부족함을 반성한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이어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기업문화 만들기는 우리의 생존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 추진해야 한다”면서 “직원들의 변화와 개혁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리더들이 적극적으로 정도경영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는 운영규정과 윤리규범을 정립해 기업문화 변화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내년에는 간담회와 특강 등 위원장과 임직원 간 다양한 형태의 만남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각 지역의 임직원을 18회에 걸쳐 1,400여명 만난 임 위원장은 젊은 직원들과의 토크 콘서트 개설도 준비 중이다. 외부고객 관련 워크숍과 계열사 및 직급별 맞춤형 교육도 신설한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그룹 모든 임원과 임원직책 리더들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정도경영 활동에 대한 부족함을 반성했다”며 “내년에는 기업쇄신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과제들을 실행해 임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진정한 변화 추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태광그룹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리더부터 솔선수범하자'
임수빈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 위원장이 1~2일 강원도 엘리시안 강촌리조트에서 진행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핵심가치와 리더의 역할’ 워크숍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제공=태광
태광그룹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리더부터 솔선수범하자'
태광그룹이 1~2일 강원도 엘리시안 강촌리조트에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핵심가치와 리더의 역할’ 워크숍을 개최한 가운데 임직원들이 외부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태광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