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 중인 ‘NS홈쇼핑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한 ‘정성깃든’의 ‘맛있는 큐브 2종’이 최근 NS홈쇼핑 첫 방송과 함께 조기 매진을 기록해 관심을 끌고 있다. ‘맛있는큐브’는 국내산 자연 원물을 토대로 자체 제조 공정을 거쳐 1인분 큐브 형태로 만든 프리미엄 자연 조미료 제품이다.
기존 파우치 타입의 조미료 형태에서 큐브형으로 차별화한 이 제품은 휴대성과 1인분에 하나씩 넣기만 하면 되는 간편함 때문에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날 방송에는 ‘맛있는 큐브’ 해물과 야채를 선보여 방송 38분 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워라벨 등을 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구성으로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 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요리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간편한 프리미엄 자연 조미료라는 점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9일 김인경 정성깃든 대표는 “오랜 기간 난임으로 고생하던 중 자연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기 시작하며 자연 조미료에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식품 선호 트렌드에 발맞춰 엄마가 만드는 바르고 맛있는 먹거리란 기업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연구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정성깃든은 부산혁신센터가 운영하는 2019년도 NS홈쇼핑 판로지원 사업에 선정, 홈쇼핑 방송 런칭 및 판매 수수료를 지원받았다. 부산혁신센터는 지난해 4개사의 홈쇼핑 방송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도 기업 발굴과 판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부산혁신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창업기업이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