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총 12편의 명작들 상영

  • 김주원 기자
  • 2020-01-24 07:49:34
  • 영화
롯데시네마는 2월 9일(일)로 예정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12편의 화제의 후보작들을 시상식 개최 이전에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을 마련한다.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총 12편의 명작들 상영
사진=롯데시네마

오는 1월 30일(목)부터 2월 12일(수)까지 진행되는 ‘아카데미 기획전’에서 국내 정식 개봉을 앞둔 화제작들을 스크린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음악상 등 총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받고 있는 영화 <1917>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은아씨들>과 <조조 래빗>, 그 외에도 주요 부문 후보들로 선정된 <주디>, <페인 앤 글로리>, <문신을 한 신부님>까지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총 6편의 작품들이 롯데시네마를 먼저 찾을 예정이다.

개봉 당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극찬을 받았던 작품들도 다시 한 번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기생충>,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총 11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된 영화 <조커>를 비롯해, 높은 작품성을 인정 받았던 넷플릭스의 화제작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 그리고 주목 받는 다큐멘터리 영화 <사마에게>까지 총 6편의 영화를 스크린으로 옮겨, 개봉 당시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카데미 기획전’을 장식할 상영작들은 롯데시네마의 독립, 예술 영화 전용 상영관 ‘아르떼(ARTE)’관에서 상영되며, 월드타워관을 비롯한 전국 총 9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