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록체인 SDK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도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6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FOUNDERS 3기’ 강연에서 삼성전자 담당자는 이같이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제공 중인 블록체인 SDK는 2종류다.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다.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는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강연을 진행한 담당자는 플랫폼 SDK의 핵심 기능으로 ‘모바일 전용 블록체인 앱 브라우저’를 꼽았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웹 기반 블록체인 앱을 한층 최적화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는 개인키 관리 및 보안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와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 모두 삼성 디벨로퍼스(Samsung Developer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FOUNDERS 3기’는 디센터가 주최하는 국내 인턴십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 재학생, 졸업생 등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교육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턴십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일 시작해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1주 차에 삼성 블록체인 SDK에 관한 공통 교육을 받고, 이를 토대로 2주 차엔 삼성 블록체인 SDK를 활용해 사업을 구상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도예리기자 yeri.do@decenter.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