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뚫리는 철도 노선 따라 수요 몰리는 ‘청라국제도시’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개선… 수도권 內 철도 개통 예정지 인근 분양 ‘눈길’

공항철도·7호선·9호선 등 교통호재 풍부… ‘청라국제도시’ 투자처로 급부상

[사진=‘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철도 신규 개통 예정지 인근 분양상품이 인기다. 뚫리는 철도 노선을 타고,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어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수도권지역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청약성적도 호조세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양주에서 분양한 ‘옥정역 대광로제비앙’ 이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 접근성이 향상되는 7호선 연장선의 수혜처로 거론되면서, 총 1,179가구 모집에 2,870명이 몰렸다. 평균 2.1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종전 양주 지역의 최고 청약 경쟁률을 경신하는 쾌거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철도 개통 호재는 몸값 상승도 이끌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소재 ‘동성아파트 5차’ 전용 59㎡ 은 지난해 8월 3억3500만원에서 올해 2월, 8% 가량 오른 3억65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해 말, 단지 인근 신내역에 서울 지하철 6호선이 연장되면서, 서울 공덕·DMC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해진 것이 가격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철도 개통이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신규 개통을 앞둔 지역 내 분양 상품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서울 7호선 연장선을 비롯, 9호선 직결 노선·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선 (계획) 등 다수 교통호재를 모두 누리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이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짓는 지하 6층 ~ 지상 34층, 1,630실 규모의 오피스텔이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3인 가구 니즈를 반영,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20 ~ 63㎡ 등이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도보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해 있어, DMC·서울역 등을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 및 9호선 직결 운행도 예정돼 있어, 서울 구로까지의 이동 시간이 종전 70분대에서 40분대로 획기적으로 줄어들며,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청라 연장선 사업도 논의 중에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서 추진 중인 다수 개발사업도 미래가치를 기대케 하는 요소다. 우선, 주목되는 개발사업은 올해 착공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 다. 단지 도보 3분 거리에서 쇼핑·문화·레저·위락 시설 등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형태의 2세대 스타필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지역 내 높은 기대감이 감지된다. 이 밖에도 24만6671㎡ 규모 부지에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을 비롯, 종합병원·전문병원·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도 도보 거리에 있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현재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해 있는 다수 기업체와 인근 LG전자 인천캠·경서3도시개발지구·인천터미널 물류단지·인천 서부산업단지 등 기업체 종사자가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향후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건설된다면, 영종국제도시 내 종사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시티타워·국제금융단지·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의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을 대표하는 브랜드 ‘푸르지오 시티’ 가 리뉴얼 된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라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지난해 3월, ‘푸르지오’ 가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 이라는 철학에 맞춰 브랜드를 리뉴얼 한 이후 ‘푸르지오 시티’ 역시 올해 ‘Smart in style’ 이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 (BI) 는 도시 중심에서 즐기는 세련되고 편리한 생활을 사선 모티프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처럼 스마트하고 캐주얼한 도시감성의 ‘푸르지오 시티’ 는, 기존 ‘푸르지오’ 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