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텍(061040) 자회사 알에프바이오가 오킴스성형외과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 연구개발을 본격화한다.
알에프바이오는 최근 국내 최대 규모 미용 의료 네트워크 병원 ‘쁨클리닉’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킴스성형외과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오킴스성형외과는 미용 의료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시술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 알에프바이오는 오킴스성형외과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선행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알에프바이오 관계자는 “대한민국 미용 의료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트랜드 변화가 상당히 빠른 시장”이라며 “오킴스성형외과와 협업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파악한다면 현장 수요에 맞는 차세대 제품들을 적기에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쁨클리닉과의 제휴로 필러 사업 인지도 향상과 해외 진출 등을 통해 매출 성장이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라며 “이번 오킴스성형외과와의 협업 체계 구축은 R&D 측면에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며 국내 유수의 피부과, 성형외과들과 추가로 업무제휴를 맺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에프바이오는 최근 세계 최초로 벌꿀에서 유래한 보툴리눔 균주를 분리 동정하는데 성공해 톡신 의약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