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겹호재 ‘우수수’, 프리미엄 상승세 기대되는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

- 인프라 확충, 인구 유입, 상권 발달, 지역 가치 상승 등 미래가치 뛰어나

- 우수한 청약성적 및 높은 웃돈 형성…’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 제3연륙교 등 호재 풍부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교통여건이나 리조트, 명소, 산업단지 등 지역내 ‘겹호재’가 예정돼 있는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는 인프라 확충과 인구 유입, 상권 발달, 지역 가치가 상승할 뿐만 아니라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꾸준하게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겹호재가 내재돼 있는 곳은 청약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일대에서 공급된 '효창 파크뷰 데시앙'은 GTX-A,B(예정)노선의 중심인 서울역과 용산역이 가까운데다 서울시가 추진 중인 서울역~용산역 지상철도 지하화 호재를 갖췄다. 이 결과 1순위 청약에서 52가구 모집에 9,714명이 몰리며 평균 18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해 1월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 일대에서 분양한 ‘빌리브 스카이’의 전용면적 84.89㎡(고층)는 초기 분양가가 6억원이었지만 올해 6월 8억3,000만원에 거래되며 무려 2억원이 넘게 올랐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KTX 서대구역이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며 대구시가 역세권 일대를 복합환승센터와 공항터미널, 환승주차장 등의 건설을 추진하고 있어 웃돈이 형성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렇듯 겹호재를 갖춘 지역은 주거지의 가치가 오른다는 기대감이 있으며 향후 시너지 효과도 생길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동원개발이 인천 영종국제도시 A31블록에 짓는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도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춰 눈길을 끈다.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412가구로 조성되는 단지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와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의 호재가 예정돼 있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오는 2022년 1단계 개장을 할 전망이며, 한상드림아일랜드는 현재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인천항 수심 유지를 위해 바다에서 퍼낸 준설토를 매립해 조성된 대규모 부지를 활용해 인근 인천국제공항 등과 연계한 국제적인 해양관광 명소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을 비롯한 특급호텔과 복합 쇼핑몰, 교육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중구 중산동)와 청라국제도시(서구 청라동)를 잇는 인천 제3연륙교 건설사업이 올해 착공을 추진 중이어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총 면적 52.3㎢에 사업비 12조3,898억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8만여 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배후에 위치해 주거·산업·업무·관광기능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개발호재만큼 특화설계도 풍성하게 적용된다. 4Bay 구조로 조성되는 단지는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과 팬트리를 비롯해 라돈 걱정 없는 고급 인조 대리석이 적용된다.

또한 가스경보, 조명 및 에어컨, 커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월패드, 유해공기를 내보내고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에너지 절감효과를 극대화하는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미세먼지를 위한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등도 구축된다. 무인택배 시스템과 전기차 충전소, 방문차량 예약시스템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이달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5일(수)이며, 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자에게는 발코니 확장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혜택이 주어진다.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하며,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