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가요
[SE★현장] 슈퍼엠 "어려운 시기 희망 담은 앨범, 힘 됐으면 좋겠다"
그룹 SuperM(백현, 태민, 카이, 태용, 마크, 루카스, 텐)이 25일 정규 1집 ‘Super One’ 발매 기념 온라인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글로벌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SuperM)이 ‘K팝 어벤저스’다운 포부를 갖고 전 세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25일 슈퍼엠(백현, 태민, 카이, 태용, 마크, 루카스, 텐)의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슈퍼엠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 카이, NCT127 태용 마크, 그리고 NCT 중국팀인 WayV의 루카스 텐으로 이루어진 연합팀이다.

‘슈퍼 원’은 지난해 발표한 슈퍼엠의 첫 미니앨범 이후 약 1년 만에 발표한 앨범으로, ‘우리 모두는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 된(One)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원’은 수록곡 ‘몬스터(Monster)’와 ‘인피니티(Infinity)’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Hybrid Remix) 곡으로, 앞에 닥친 고난들을 두려움 없이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슈퍼엠은 여러 팀의 멤버가 모인 만큼 각자의 앨범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8월부터 슈퍼엠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태민은 동시에 솔로 앨범을 발표했고, NCT는 프로젝트 앨범을 준비 중이다. 태민은 “8월부터 슈퍼엠 싱글을 발매해서 미국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m, 이하 ’엘렌쇼‘)’에 출연하고, 일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방송에 나갔다. 또 웹 예능 ‘SuperM의 M토피아’을 촬영하며 슈퍼엠 활동을 계속 해왔다”고 설명했다. 바쁜 스케줄이지만 “이번 앨범으로 슈퍼엠의 존재 이유를 보여주고 싶다”는 이들의 확고한 목표가 돋보였다.

슈퍼엠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는 이들은 슈퍼엠으로서 두 번째로 출연하게 된 ‘엘렌쇼’에 대해 “너무 좋았다”며 “아쉬운 게 (상황 때문에) 직접 미국에 가서 무대를 할 수 없었다. 그래도 무대가 너무 멋있게 나와서 좋았다”고 전했다.



슈퍼엠은 지난해 연합팀으로 결성하면서 마블의 ‘어벤저스’의 비유해 ‘K팝 어벤저스’ 수식어를 얻었다. 이를 계기로 슈퍼엠은 이번 앨범을 통해 마블과 머천다이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상품을 출시한다. 마크는 “데뷔할 때 이수만 선생님께서 ‘K팝의 어벤저스’라고 소개해서 마블의 ‘어벤저스’와 매칭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마블의 팬으로서 컬래버레이션이 영광이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슈퍼엠은 앞으로도 이런 수식어를 지킬 수 있는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태용은 “각자 활동 경력과 노하우도 있고, 슈퍼엠으로 다른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연합팀이기 때문에 케미와 시너지를 볼 수 있다. 연합팀이라는 획기적인 시도로 얻은 ‘K팝 어벤저스’라는 수식어같이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태민은 슈퍼엠의 다양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슈퍼엠이 1차원적으로 퍼포먼스팀 같지만, 각자 목소리나 감정선을 보여줄 수 있는 힘도 다재다능하다. 그런 곡으로 활동해도 재밌을 것 같다”고 방향성을 제시했다.

슈퍼엠은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자신들의 첫 정규 앨범이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백현은 “조금이라도 음악이 힘이 된다면 너무 만족할 것 같다. 좋은 에너지,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에너지를 마음속에 담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희망을 담은 앨범이니 만큼 좋은 모습으로 비칠 테니 많이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초, 최고 기록을 써 내려갈 슈퍼엠의 첫 정규 앨범 ‘슈퍼 원’은 이날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슈퍼엠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