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할철도, 계양·검암역서 자전거 타면 10% 할인
공항철도는 오는 11월9일까지 자전거 대여 애플리케이션인 라이클과 제휴해 자전거 대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이클 앱을 통해 계양역과 검암역 자전거대여소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계양·검암역과 인접한 경인 아라뱃길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라이더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자전거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이클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개인 인스타그램에 이용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공항철도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추석 연휴기간 중 집콕족을 달래줄 랜선여행 이벤트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를 마련했다. 오는 10월11일까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과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풀코스 집콕여행,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안전여행 가이드, 가을여행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풀코스 집콕여행에서는 온라인으로 마련된 전국의 다양한 축제와 함께 시원한 사이다뷰 드론 여행, 360도 가상현실(VR) 파노라마, 다양한 ASMR 콘텐츠 등이 제공된다. 해당기간 중에는 치킨(50명) 및 3,000원권 편의점 상품권(2,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명절은 가족과 함께…곤지암리조트 ‘한가위 힐링 축제’
곤지암리조트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30일부터 10월3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가위 힐링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는 힐링 프로그램과 전통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벤트로 구성됐다. 30일과 10월3일에는 생태하천에서 열매 등을 활용해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자연아 놀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월1일에는 샐러드의 효능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보틀 샐러드 만들기 체험’이, 10월3일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스트레칭과 마사지 볼 사용법을 알려주는 ‘굿바이 통증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된다. 연휴기간 리조트를 방문하는 투숙객 전원에게 친환경 편백수 공기놀이 세트를 제공하며, 아이와 함께 전통 제기를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는 전래놀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대명소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추석 펫캉스’ 패키지 선보여
소노펫클럽&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추석 펫캉스’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비발디파크, 소노캄 고양) △반려동물 추석 선물 △‘씽킹 독(Thinking Dog)’ 페어링 메뉴 △음료(2인)로 구성된다. 객실은 소노펫클럽&리조트 비발디파크와 고양에서 숙박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명절 간식 세트인 송편과 의상 소품을 제공한다. 특별 제작된 송편은 실제 송편과 똑같은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애견 운동장인 플레이그라운드를 마음껏 뛰어놀 수도 있다. 가격은 비발디파크는 21만3,000원부터, 소노캄 고양은 28만5,000원부터다. 소노캄 고양에서는 추석 연휴 반려견을 돌봐주는 펫보딩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