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

서비스센터 부문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동종업계 최고 점수 획득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건조기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이 생긴 이후 삼성전자서비스는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조사는 소비자와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로 제조, 서비스, 공공 등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에 대해 조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각 부문별 조사에서 단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고 10년 이상 유지한 곳은 삼성전자서비스를 포함해 단 2곳 뿐"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 고객 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큰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한 것이 오랜 기간 고객에게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엔지니어가 한번의 방문으로 여러 제품을 함께 점검해주는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제품이 고장나기 전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를 향상시켜주는 것이다. 또 전국 179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서비스센터와 거리가 먼 낙도오지에는 전문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수리엔지니어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폴더블폰 사용 고객, 삼성케어플러스(SC+) 가입 고객이다. 이 외에도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제품 관련 기술 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에 분포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 지역의 비영리복지단체와 결연을 맺고 전자제품을 무상 점검 해주고 있으며 자연 재해가 발생한 지역에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삼성전자 제품 무상수리 등 재난 복구를 지원한다.

/변수연 기자 dive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