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환경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다른 과목에 비해 중학 영어가 더 어려워진 것 같아요. 학교와 학원을 가지 못했던 시간 동안 친구들보다 더 뒤처지는 것 같고 걱정이 많은데, 영어 중간고사 성적도 잘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이는 중학 영어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학생의 고민이다. 학습 공백이 커지다 보니 본인이 다른 친구들보다 뒤처진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최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특히 중등영어는 꾸준히 실력을 쌓지 않으면 발음부터 듣기, 쓰기 영역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중학교로 올라가면서 난이도 역시 갑자기 높아지기 때문에 싫증을 느끼기 시작하는 학생들이 생긴다. 자녀가 중학생 때부터 '영포자'가 되지 않도록 기초부터 확실한 중학영어 실력 잡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 중학은 어휘부터 문법과 독해, 듣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중학영어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영어가 어려운 기초학습자부터 수능 등 심화과정을 준비하는 학생까지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
스마트학습을 택한 학습생들의 후기도 눈 여겨볼 만하다. 한 학습생은 "처음에는 학원에 가지 못하게 되어서 밀크T 중학을 선택하게 됐어요. 천재교육 밀크티로 공부를 하다 보니 실력도 늘어가는 느낌이고, 영어공부가 재미있어 졌습니다."라며 만족을 드러냈다.
또 다른 후기 역시 "천재교과서 밀크T 영어공부는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친구들이 어떤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하는지 물어볼 때마다, 저는 자신 있게 천재교육 밀크티로 하고 있다고 말해주고 있어요."라고 밀크티를 극찬했다.
이처럼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T'는 스마트학습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7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