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정치국회·정당·정책
與 “민주당 패배에 대한 책임은 우리 모두에게”

“단계별 과제 진행할 것…

원대 선출 연설회는 공개”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권욱 기자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민주당의 성과를 우리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것처럼 패배에 대한 책임 역시 우리 모두에게 있다”고 12일 밝혔다.

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비대위는 혁신과 변화의 과정에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방식이 아닌 함께 토론하고 실천하며 혁신하는 길을 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우리는 지금 엄혹한 시기를 지나고 있다. 그러나 절망적인 것은 아니다”라며 “당의 변화에 대한 요구들이 새로운 씨앗이 돼 당 곳곳에서 발아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대위는 단계별로 과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첫 번째는 경청과 소통, 두 번째는 혁신과 변화의 방향을 정하고 부동산, 민생 회복 등 과제 정리”라고 설명했다.

도 위원장은 다가오는 당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합동 연설회를 두고는 “언론을 통해 공개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한다”면서 “국민, 당원과 소통의 폭을 넓혀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희조 기자 lov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치부 이희조 기자 love@sedaily.com
한 사람이 보내는 모든 시간과 환경, 함께 있는 사람은 그 사람을 성장시킵니다. 언제 어디에 있든, 누구 곁에 있든 꾸준히 성장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와 사람들을 위해 더 좋은 기사를 쓰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