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자공학회(IEIE)는 오는 11일 '제1회 IEIE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포럼은 대한전자공학회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연구 및 개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했다.
학회는 앞으로 뛰어난 기술과 업적을 지닌 국내외 석학은 물론 ICT 산업계를 이끄는 리더, 각계 미래 기술 전문가 등을 초빙해 동영상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은 대한전자공학회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포럼의 첫 번째 연사는 나정웅 한국과학기술원(KAIST) 명예교수로, '전자공학자 40년, 그 시대 공학 문제에 도전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나정웅 명예교수는 KAIST 설립연도인 1971년 교수로 부임해 직접 학교의 전기전자공학과를 설립한 인물이다.
그는 연구 분야에서도 많은 업적을 남겼다. 국내외 학술지에 10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고, 각종 학술 대회에서 90편 이상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계에서 국내 전자공학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포럼에서 나정웅 명예교수는 지난 40년 간 이어온 연구 및 교육 활동을 돌아보며 미래 전자 기술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한전자공학회 관계자는 "나정웅 명예교수 강연 이후에도 젊고 유능한 기술인과 전자업계 리더 등 다양한 인사를 초빙할 방침"이라며 "이 포럼이 산·학·연 간 학술 교류는 물론 기술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해령 h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