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코로나19가 덮치면서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에서도 비대면 수업이 활성화됐다. 이후 계속 비대면 학습이 지속되면서 초등 스마트학습에 대한 관심도도 높다.
비대면 수업 시 PC, 태블릿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진행하게 되며 학부모들은 생소한 비대면 학습에 자녀에 대한 학습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까 우려가 컸다. 하지만 걱정과 달리 태블릿PC로 학습하는 경우도 1:1 맞춤 관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상교육의 초등 프리미엄 스마트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에서는 체계화된 학습 콘텐츠와 비주얼 학습 체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비주얼코칭은 와이즈캠프만의 독보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AI 몰리, AI 맞춤 리포트, 라이브 화상수업, 1:1 전화 튜터링이 있다.
먼저 AI 학습 시스템 (AI 몰리, AI 맞춤 리포트)은 체계적인 학생들 관리가 가능하다. 학생의 시선데이터를 저장하는 아이트래킹 기술로 학습 시 집중하지 않는 경우 집중하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유도하기도 한다.
학습 시작때부터 마칠 때까지 200% 몰입할 수 있도록 몰입을 유도하게 되는데 특히 AI 학습친구 몰리를 통해서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한다. 이후 학부모 앱을 통해서 저장된 학습데이터들을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전과목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비주얼씽킹 지도사 자격증을 갖춘 선생님이 설명을 하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친구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설명하며 학습 내용을 확실히 인지할 수 있으며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1:1 전화튜터링은 담당선생님과 통화로 학습적인 부분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시간이다.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 하며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비주얼씽킹은 수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학습법으로 교과 연계성이 높고, 검증된 학습법이다. 학생들의 창의력, 표현력, 기억력 등 학습 능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은 크게 개뼈노트,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로 구성된다.
말뼈사전은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콘텐츠로,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준다.
개뼈노트 또한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 기억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을 토대로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정말 중요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지문의 핵심 내용을 뼈대로 구조화 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인 글의 형태로 작성할 수 있어 초등논술에도 도움이 된다.
비주얼커뮤니티도 개설했다.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서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생각나눔,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내 볼 수 있는 공간인 왘툰,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백과사전으로 함께 지식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인 와캠백과, 학습동기를 부여해주는 유익하고 검증된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인 왘튜브다.
여기에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플랜을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는 왘플래너도 있다.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학생 수만 매시간 2천명이 넘는데 이 또한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고, 학습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와이즈캠프 무료 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문제집과 초등한자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에 학습후기를 작성하면 백화점 상품권과 피자, 커피 교환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