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이 광복절 76주년을 맞이하여, 그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고자 독도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의점 GS25는 지난 2017년부터 매 해 광복절, 독도의 날에 맞추어 독도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왔고, 이외에도 도시락 독립운동가 알리기 캠페인, 재일학도의용군 알리기 캠페인,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 등 다양한 애국심 캠페인들을 진행해왔다.
이번 2021년 독도백(에코백)은 광운대학교 공동소통연구소와 함께 디자인하였고 두 가지 디자인으로 제작 되었다. 독도백에는 사진작가 김우일씨가 찍은 독도 사진과 함께 달이 변하는 이미지로 ‘DOKDO’의 알파벳 표기를 담았다.
본 이벤트 참여는 매우 간단하다. 이벤트 대상 상품 구매 후 GS&POINT 적립 시 GS리테일 더팝 앱에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선착순 9,800명이 독도백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20세 이상만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대상 상품으로 광화문캔맥주, 제조백록담에일캔 등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5종과 꽃빛서리병, 밤빛머루병 등 전통주 3종, 그리고 일품오징어, 오모리김치찌개라면 등 안주 5종이 해당된다.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한동석 차장은 “광복절 76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분명히 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GS25는 과거부터 꾸준히 이러한 캠페인과 이벤트들을 운영해왔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성격의 캠페인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전체 상품은 GS리테일 전용 더팝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