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야신만큼 중요한 소련 축구스타 실화, 영화 '레전드 스트라이커' 9월 개봉 확정





러시아의 축구 영웅 ‘에두아르드 스트렐초프’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담은 영화 '레전드 스트라이커'가 9월 개봉 확정과 함께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다.

'레전드 스트라이커'는 20세기 소련의 전설적인 축구 영웅, 필드 플레이어 ‘에두아르드 스트렐초프’의 파란만장했던 일대기를 그린 카타르시스 폭발 스포츠 영화.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스트렐초프의 강렬한 불꽃 오버헤드 킥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경기장 뒤에 보이는 여러 인물들의 모습은 올림픽 영웅, 축구 스타라는 명성과 달리 평탄하지만은 않았던 그의 복합적인 삶의 조각들을 나타내며 각각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와 함께 “전설의 축구 신화! 마라도나 이전에 그가 있었다!”라는 카피는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스트렐초프의 존재감을 한층 깊이 있게 만들고 있다.



'레전드 스트라이커'에서 조명하는 20세기 전설적인 축구 스타 ‘에두아르드 스트렐초프’는 실제 ‘거미손’ 레프 야신과 함께 2010년 러시아 중앙은행이 발행한 스포츠 기념주화에 명단이 포함될 정도로 칭송받는 러시아의 축구 영웅이다. 작품 내에서는 그 명성에 걸맞은 화려한 축구 경기 장면들이 펼쳐지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당시 소련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연루되어 축구 선수로서의 삶 자체를 위협 당했던 그의 굴곡진 일대기까지 가감 없이 전달할 계획이다.

뤽 베송 감독의 액션 영화 '안나' 그리고 '인베이젼 2020' 'T-34' '어트랙션' 등 굵직한 필모그래피로 국내에서도 얼굴을 알린 러시아의 국민 배우 ‘알렉산더 페트로브’가 전설적인 축구 스타 ‘에두아르드 스트렐초프’ 역을 맡았다. 알렉산더 페트로브는 러시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황금독수리시상식에서 여러 차례 수상 및 노미네이트 된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 매 작품마다 묵직한 존재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그가 이번 차기작 '레전드 스트라이커'에서도 스트렐초프에 완벽 빙의된 열연을 펼치며 깊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러시아의 전설적인 축구 영웅 ‘에두아르드 스트렐초프’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려낼 '레전드 스트라이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