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이케아 효과’ 누릴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프리미엄 기대감 고조

이케아 품은 초특급 수혜지로 꼽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상업·문화·업무시설을 갖춘 복합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남다른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케아와 가까운 정도가 아니라 이케아를 품은 곳으로서 초특급 수혜지로 꼽히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 들어서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공급규모는 전용면적 37~296㎡, 업무시설 총 590실을 분양한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이미 청약결과에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 25~26일 청약을 마감한 결과 총 590실 모집에 18,576건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청약열기 속에 전 타입이 모두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410.5대 1, 평균 31.5대 1의 역대급 관심을 기록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 부동산 시장 달구는 메가톤급 ‘이케아효과’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역대급 청약인기를 불러일으킨 이유로 먼저 이케아 효과를 꼽을 수 있다. 세계적인 기업인 이케아(IKEA)가 들어선 지역마다 인근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이케아 효과'라는 신조어가 등장한 바 있다. 실제로 이케아가 들어설 경우 인근 개발 기대는 물론 인구유입·고용창출 등 엄청난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광명시에는 2014년 이케아와 롯데아울렛이 각각 입점하면서 KTX광명역 일대가 쇼핑 허브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KB부동산 시세 평균가격을 살펴보면 광명시 안에서도 KTX광명역세권인 일직동의 집값이 가장 높아 매매 평균가는 12억4,064만원이다. 이어 2위는 철산동 8억6,137만원, 3위는 소하동 7억6,320만원으로 나타났다.



고양시 덕양구에는 지난 2017년 10월 국내 두 번째 이케아 매장이 문을 열었고 인근에 스타필드도 같은 해 개장해 이제는 경기 서북권 쇼핑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 곳 역시 집값이 이케아 개장이후 오름폭이 더 컸다. KB부동산 자료를 참고하면 고양시 덕양구는 2017년 한 해 동안 아파트 매매가가 평균 1.25% 올랐고 이케아 매장이 오픈한 다음해인 2018년에는 상승폭이 더 커져 5.30% 올랐다.



업계 전문가는 “이케아와 같은 초대형 쇼핑몰이 들어서면 유동인구와 고정인구가 늘어나면서 상권이 활성화되고 주택수요가 증가하는 등 부동산의 가치가 올라가기 마련”이라며, “또 생활편의시설이 늘어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가치가 높아진다”고 전했다.



◆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 확정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고덕비즈밸리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가 입점(24년 예정)을 확정해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케아를 품은 만큼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데다가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로서 격이 다른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경 특화를 통해 설계된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입지적인 조건도 탁월하다. 특히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그 어떤 방해도 없이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독보적인 자리에 위치한 만큼 고품격 한강 파노라마뷰를 즐길 수 있다. 또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은 물론,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사업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과 '안성~세종 구간'은 각각 2022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또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 중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또 고덕비즈밸리를 중심으로 인근에 강동일반산업단지, 첨단업무단지 등 비즈니스벨트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미래가치도 우수해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동부권을 넘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27일(금)~28일(토)에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계약금은 1차 3000만원 정액제에 나머지는 계약 체결 후 14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특히 중도금 납부 유예혜택을 지원해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낮췄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중도금 대출을 진행하고 이자에 대한 후불제, 무이자 등의 지원 혜택을 제공했지만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개인 명의의 대출 진행이 이뤄지지 않아 개인의 신용에는 전혀 변동이 미치지 않기 때문에 실제 고객들에게 상당한 메리트가 될 전망이다. 또 중도금 대출 진행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어지는 한편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및 증빙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게다가 계약 후에도 향후 아파트 청약 신청에 제한이 없고,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디어반 갤러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