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천혜의 자연 환경 갖춘 숲세권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구례’

삶의 질 필수요소 된 ‘자연환경’ 갖춘 아파트 인기

독보적 ‘숲세권’에 위치한 ‘월드메르디앙 구례’ 분양



월드메르디앙 구례 투시도






좋은 자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다. 해마다 찾아오는 미세먼지에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주된 이유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생활이 지속되고 있는 것도 ‘숲세권’의 인기를 더했다. 주거지 주변에 풍부한 자연환경이 갖춰진다면 맑은 대기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의 쾌적성이 보장되어 ‘숲세권’은 선호도가 높다.



지난해 국가지표체계 체감환경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생활 환경에서 주관적 웰빙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대기, 하천(수질), 토양, 소음·진동, 녹지환경, 빛 공해) 중 '녹지환경(58.7%)'이 가장 생활 환경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녹지환경의 경우 10년간 환경 만족도 조사에서 매번 1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는 분양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단지 주변으로 공원이나 산 등 자연환경이 갖춰진 분양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우수한 청약 성적을 보였다.



지난 4월 한신공영은 울산광역시 북구 효문동 일원에 ‘율동지구 한신더휴’를 선보였다. 무룡산· 마골산 · 오치골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며 차량 10분 거리에는 산책로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태화강 체육공원이 위치해 분양 전부터 인기를 모았다. 그 결과 3개 블록 도합 563가구 모집에 9,059건의 청약이 접수되어, 평균 16.09대 1로 전 타입 순위 내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이번 달 한화건설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분양한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는 인근에 천안천을 비롯, 도솔광장 ·천호지공원·태조산 등이 있어 주목 받았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3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410가구 모집에 7589건이 접수되어 평균 18.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환경 만족도 조사에서 나타나듯 ‘숲세권’은 이제 삶의 질을 위해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지리적 요소가 되었다” 며 "분양 시장에서 연이어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그 사실을 입증한다”고 전했다.



이에 구례에서 동서남북으로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춘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구례’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라남도 구례군의 중심상업지구인 구례읍 봉동리 일대에 선보이는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인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3개동 총 264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용 75㎡~84㎡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세대 구성은 75타입 54세대, 84A타입 130세대, 84B타입 25세대, 84C타입 52세대다. 나머지 3개 세대는 펜트하우스로, 117타입 1세대, 122A타입 1세대, 122B타입 1세대가 구성된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동서남북으로 지리산, 봉성산이 인접하여 독보적인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섬진강, 서시천 또한 인접하여 물가에서 신선하고 쾌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산수유길, 지리산 둘레길, 섬진강 자전거길 등 힐링여행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월드메르디앙 구례’만의 장점이다. 이 단지는 구례군에서 가장 높은 높이인 29층으로 계획되어 지역의 스카이라인을 확보한다. 때문에 둘러쌓인 천혜의 자연을 최적의 뷰로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상품가치도 갖췄다. 커뮤니티시설에 운동시설, 실내놀이터, 경로당 등 각종 부대시설을 도입해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으며, 옥외주차장 외에 입주자 안전과 편의를 위한 대규모 지하주차장이 함께 설계돼 주차 편의가 우수하다. 주차 가능 대수도 총 315대로 여유롭다. 구례에서 처음으로 펜트하우스까지 들어서는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지역 최초이자 마지막 랜드마크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생활 편의도 기대된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세대 문 열림, 세대 간 통화 기능이 갖춰진 홈오토월패드가 설치될 예정이다. 관리실에서 직접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관리해주는 원격검침시스템이 적용돼 외부인의 불필요한 방문도 최소화된다.



생활인프라도 놓치지 않았다. 도보 5분 거리에 하나로마트 및 구례상설 5시장 등이 있으며 1Km인근에 구례 군청, 구례군 법원, 읍사무소, 공설운동장 등이 위치했다. 마찬가지로 반경 1Km 인근에 초, 중, 고 구례공공도서관, 매천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어 교육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병원 또한 도보 5분 거리 내에 위치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냉천로 IC에 차량으로 2분 이내 접근 가능하며 구례 공영버스 터미널은 차량 3분(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다. 뿐만 아니라 구례읍의 주 진입로인 냉천교차로-구례로 초입에 위치하여 구례시내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개발호재까지 더했다. 구례읍 5일장 인근에 다목적 테마광장이 조성 예정이다. 이를 통한 인구 유입은 유동인구 증가 및 생활여건 개선을 이끌 전망이다. 국내 최초 친환경 유기식품 클러스터인 구례 자연드림파크 2단지가 조성 추진 중이고, 자연드림파크 3단지도 추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일자리 창출로 인한 젊은층 유입이 예상된다. 인근 구례중앙초등학교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선정되어 최첨단 스마트 교육여건을 갖추었다는 점도 젊은층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이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9월 분양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