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편리미엄’ 입지와 상품성 갖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

행정·공공기관·산업단지는 물론 인근 거주민 수요 확보 가능한 최적 입지에 위치

상업시설로는 드물게 스카이라운지 적용, 발렛 파킹 서비스 도입되는 특징 돋보여

생활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과의 시너지 효과로 랜드마크 발돋움 기대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멀리 가지 않고 교통부터 교육, 쇼핑, 여가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편의성’이 각계각층에서 화두가 되는 모양새다. 특히 최근 ‘편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이와 같은 선호 현상은 더욱 짙어지는 모습이다. 편리미엄이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합성어로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편리함’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기 시작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편리미엄의 특징은 바로 시간 줄이기와 노력 줄이기로 요약된다. 이제 많은 소비자들은 돈이 들더라도 자신의 삶을 더욱 편하게 해주기만 한다면, 어느 것이든 선택하는 것이 일상이 됐다. 배달 시장이 급성장한 것과 마찬가지로 편리미엄은 특정 층에만 국한돼 있지 않고, 각계각층을 넘나들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편리미엄 요소를 갖춘 상품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많은 수요자들을 배후로 확보해야하는 상업시설의 경우 편리미엄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크다.

■ ‘편리미엄’ 입지와 상품성 확보, ‘힐스 에비뉴 Tier.1’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 에비뉴 Tier.1’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또한 편리미엄 입지와 상품성까지 갖춘 상업시설이라는 사실이 한몫을 한다.

생활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과 함께 공급되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은 생활숙박시설 이용객은 물론 행정·공공기관·산업단지 그리고 인근 거주민들까지 모두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지역 최적의 입지를 선점했기 때문이다.

때문에 ‘힐스 에비뉴 Tier.1’은 특정 요일에만 유동 인구가 몰리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 내내, 나아가 365일 다양한 수요층을 안정적으로 또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실제 ‘힐스 에비뉴 Tier.1’의 입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창원시의 상징과 같은 창원시청과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위치해 있다.

단지 앞 중앙대로를 통해 KTX 창원중앙역과 KTX 창원역을 쉽게 오고 갈 수 있다. 특히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입주한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오갈 수 있고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으로의 접근도 수월한 만큼 수요 확보 역시 용이하다.



‘힐스 에비뉴 Tier.1’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등의 편의시설까지 마련돼 있어 이 곳을 이용하는 고객들까지 잠재적인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힐스 에비뉴 Tier.1’은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에 이르기까지 상업시설 86실(판매시설 21실 및 근린생활시설 65실)로 공급된다. 상업시설 및 오피스 컨설팅 업체의 의뢰를 받아 상업시설의 구획, 동선, 입면 등을 최적화하고 내관 및 외관 뿐 아니라 이용객들의 접근성, 편의성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업시설로 선보여진다.

이에 편리한 동선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호실과 야외의 쾌적함을 극대화하는 호실을 적절히 배치해 사계절 내내 상권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으며,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과 상업시설로는 드물게 발렛 파킹 서비스까지 도입된다.

■ 생활숙박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

‘힐스 에비뉴 Tier.’1은 함께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과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생활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전용면적 88㎡·102㎡, 296실)은 창원시 최초로 인피니티 풀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여기에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갖춰지게 돼 창원시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생활숙박시설이 될 전망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가 설계되며,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확보로 편의성과 효율성까지 챙긴 점이 돋보인다.

창원시를 대표하는 고품격 상업시설이 될 ‘힐스 에비뉴 Tier.1’과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사전 방문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