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와 함께 '지구를 위해 언리미트X연두 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물성 대체육 언리미트와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를 이용해 ‘고기 없는 한 끼’에 도전해보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언리미트의 대체육 ‘슬라이스’ 제품과 샘표의 ‘연두순’, 연두 청양초’를 활용해 완성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총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해 레시피를 직접 체험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당첨된 체험단에게는 언리미트 슬라이스, 연두순, 연두 청양초가 제공된다.
언리미트는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을 구현한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는 대체육 브랜드다. 도미노, 파리바게뜨, CU 등과 함께 협업 제품을 출시했으며, 홍콩 세븐일레븐, 두바이 마스터셰프, 호주 비건 그로서리 마켓 등 해외 여러 나라의 식료품점과 레스토랑에 제품을 런칭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체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언리미트와 함께 하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콩 발효액에 표고버섯과 마늘, 대파 등 8가지 채소로 우린 채수를 더한 제품으로 감칠맛이 뛰어나다. 순식물성 제품으로서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언리미트와 연두의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채식주의자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소비자가 즐겨 찾는 제품으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고기 없는 한 끼를 제안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언리미트와 연두가 소개하는 레시피는 고기 없는 탕수육, 고기 없는 가지피망잡채, 고기 없는 분짜 세 가지 메뉴로 언리미트 대체육과 연두 등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 비건 레시피로 손쉽고 근사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언리미트 홍보 담당자는 “SNS 상에서 고객들이 두 브랜드의 제품을 함께 사용하기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두 제품을 함께 활용하면 간편하게 건강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순식물성 제품을 지향하는 두 브랜드에서 제안한 레시피를 통해 좀 더 즐겁고 다양하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구를 위해 언리미트X연두 해요!' 이벤트는 11월 29일부터 진행되며, 12월 5일까지 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레시피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