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KGCCI)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제8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독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공식 후원한다. 이 행사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전략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한 기업들을 장려하고 한국·독일 양국의 비즈니스 협력·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됐다.
이노베이션 어워드의 수상 기업은 △혁신 수준 △시장 검증 여부 △기업 퍼포먼스 영향 △사회적 편익 등을 바탕으로 재계·학계에서 활동하는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친다.
관련기사
이번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한독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모든 기업이라면 한독상공회의소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 기업은 한독상공회의소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통해 홍보활동을 지원받게 되며,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 미팅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는다.
한독상공회의소 관계자는 “한독상공회의소 비회원인 수상 기업은 1년간 무료 회원권이 주어져 회원사가 받는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이번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독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