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포모' 심리 공략 나선 호텔업계, MZ세대 특화 패키지 출시

파라다이스, MBTI 맞춰 외향형·내향형 패키지

바디 프로필 촬영권 포함된 숙박 상품 이어

이너뷰티·친환경 실천 아이템 제공하기도

고객들이 파라다이스호텔 패키지에 포함된 이용권으로 스카이라인 루지를 타고 있다. /사진제공=파라다이스호텔




호텔업계가 호캉스 큰 손으로 자리잡은 MZ세대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포모’ 심리 공략에 나섰다. 포모는 ‘Fear Of Missing Out’의 약자로 남들보다 뒤쳐지는 상황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 것을 뜻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에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새로운 유행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공유하려는 특성을 의미한다.

24일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는 자신의 MBTI에 맞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이색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MBTI 패키지’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하는 ‘E형(외향형)’ 상품과 호텔에서 휴식과 미식을 동시에 누리는 ‘I형(내향형)’ 상품 중 선택 가능하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E형 패키지는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카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인 루지 2회권(2매)’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기간에 따라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변 열차 이용권’(2인)이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자유이용권’(2매)도 추가로 주어진다. I형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온 더 플레이트’ 디너 뷔페(성인 2인)를 만끽하면서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씨메르 이용권, 카바나 이용권과 함께 히말라야 솔트 족욕 프로그램 혜택을 포함해 언택트 풀캉스를 누릴 수 있는 ‘봄캉스’ 패키지를 E형 상품으로 선보였다. I형을 위한 상품으로는 ‘이탈리안 고메 봄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안다즈호텔의 ‘러브 유어셀프 패키지’ 이용 시 객실과 바디프로필 촬영권이 제공된다. /사진제공=안다즈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바디 프로필 촬영 전문 스튜디오 ‘밸런스버튼’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러브 유어셀프 패키지’를 50객실 한정으로 판매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디 프로필 촬영권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예약 및 투숙은 오는 4월 30일까지로, 50만원 상당의 촬영권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호텔 피트니스에서 단독으로 ‘운캉스(운동+바캉스)’를 누릴 수 있는 ‘비 헬시, 비 세이프!(Be Healthy, Be Safe!)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헬스케어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타깃으로 피트니스 공간을 최대 2인까지 총 1시간 30분 동안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구성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봄을 맞아 호캉스를 즐기며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도록 ‘프레쉬 모멘트(Fresh Moment) 패키지’를 내놨다. 뉴욕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프레쉬와 협업해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레쉬 로즈 라인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핑크빛 하트 모양의 JW 시그니처 로즈 쁘띠 케이크와 함께 로즈힙 티 2잔이 준비돼 객실에서 여유롭게 봄을 느낄 수 있다. 봄 시즌 한정 판매 패키지로 오는 5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프레시 모먼트’ 패키지. /사진제공=JW메리어트 동대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미닝아웃 트렌드에 따라 친환경 실천을 위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그린 스테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스토조’ 친환경 텀블러 2개와 인터컨티넨탈 에코백 1개를 혜택으로 마련했다. 또한 투숙 기간 중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호텔 1층 그랜드 델리를 방문하면 아메리카노 2잔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