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주관하고 있는 「2021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및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후속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총 14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이다.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민간 역량을 활용하여 사내벤처팀 및 분사 창업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1년도부터 현재까지 동 프로그램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엔피프틴 특화영역인 하드웨어를 비롯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ICT를 포함한 미래 비즈니스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프로토타입 및 시제품 제작, 마케팅 전략 수립, 투자유치 역량 강화 등의 실질적 교육을 지원하여, 직간접 투자 61.8억원, 매출 34.1억원를 달성(21.12.31 기준) 하는 등의 사내벤처팀 및 분사 창업기업의 사업고도화 사례를 만들었다.
이번 ‘2021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데모데이’는 투자자 및 창업생태계 관계자에게 14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사내벤처 출신 분사 창업기업 9개사와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후속사업 참여기업 5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1부에선 △워커스하이(마이크로스토어 기반의 푸드테크 기업), △스마프로(양방향 스마트 블라인드), △하플루스(자기에너지 기반 차세대 반도체 장비 모듈) △티온랩테라퓨틱스(혁신 약물전달 신약개발) △Logos Bioelectronics(당뇨발 치료 관리 서비스) △써로마인드(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개발) △스마트인사이드AI(고성능 안전관리 AI 솔루션)가 IR 피칭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홈슬리(공기질 관리 구독서비스) △스마티파이(스마트홈 공간 리모델링 서비스) △디카모(AI기반 매장용 사이니지 플랫폼) △커머스타(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팬베이커리(인플루언서 소장품 옥션플랫폼) △사이디라이트(한류 콘텐츠 IP의 글로벌 투자 거래소) △패션에이드(1:1 스타일링 CRM 솔루션)가 IR 피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각 데모데이 진행과 동시에 창업기업에게 특화된 VC를 매칭하여 1:1밋업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