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기 노하우와 기술력의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설계해 온 범건축, 차별화된 전문성으로 국내 부동산 신탁업계를 선도하는 한국토지신탁이 참여한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가 7월 8일 오픈 예정에 있다.
이 단지는 제주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엘크루’ 브랜드 단지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함께한 만큼 그동안 제주에서 볼 수 없던 특화설계가 접목된 명품 단지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2021년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135개 시공업체 중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시공능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올해 8000억, 내년 1조 클럽 가입을 목표로 앞둔 명품 건설사이다.
더불어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 설계에 참여한 범건축은 1984년 설립 이후 잠실 롯데월드타워, 정부세종청사 1단계 2구역, 서울 국제 금융센터 등 대한민국의 굵직한 건축 프로젝트의 설계를 맡아온 건축설계사다. 또한 자금관리로는 종합 부동산 금융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한국토지신탁이 맡아 안전성을 더했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입지에 단지 내 소나무숲과 캠핑장, 고품격 커뮤니티, 게스트하우스, 물놀이터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어느 때보다 공들여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13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8세대 ▲84㎡ 86세대이다
단지 전체를 워터 빌리지, 포레스트 빌리지, 커뮤니티 빌리지 등 3개의 마을로 나누어 각 마을의 특성에 맞게 단지를 연출할 계획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 힐링 감성이 가득한 숲속놀이터, 소나무숲 산책로, 캠핑장 및 바비큐장 등이 설치되며, 게스트하우스 2개 호실까지 조성된다.
품격 높은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키즈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코인세탁실, 스터디룸, 요가룸 등이 조성될 계획으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다양한 취미 및 레저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보다 여유롭고 활기찬 생활이 가능하다.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승하차쉘터를 설치해 아이들은 눈, 비 등 날씨에 관계없이 여유롭게 승하차를 할 수 있으며, 학부모님들은 맘스카페에서 승하차쉘터와 물놀이터를 볼 수 있도록 설계하여 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생활지원센터의 단지 관리로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부 세대에서는 한라산 조망도 가능하다. 전용 84㎡은 86세대로 5Bay, 와이드주방 실내테라스, 알파룸 등이 특화설계되며, 전용 59㎡의 경우는 48세대로 4Bay, 가변형벽체,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입지 또한 주목받고 있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최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함덕해수욕장이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함덕해수욕장은 제주에서 가장 큰 규모로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져 있으며 키 큰 야자수들과 에메랄드빛 바다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또한 수심이 얕아서 가족 단위의 피서지로도 인기가 매우 높은 해수욕장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제주올레길(19번 코스), 서우봉, 함덕서우봉해변야영장 등도 있어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게다가 단지 바로 앞에 함덕 하나로마트, 함덕택지지구가 위치해 있으며, 함덕초등학교와 함덕중학교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어린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교통도 우수하다. 단지는 일주동로와 접해 있으며, 조천우회로 및 우수한 대중교통으로 제주공항 등 도심에 손쉽게 도착할 수 있다. 최근 다시 이슈화되고 있는 성산읍 제2공항(예정)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