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지하철 연장 수혜와 가치 상승 기대” 9호선 지하철 연장 호재에 ‘미사 아넬로 스위첸’ 주목

-지하철 연장 ‘호재’ 따라서 인근 단지 ‘시세 상승’ 남달라 청약시장에서 인기

-지하철 9호선 강동-하남-남양주 5단계 연장(예정)으로 주목받는 ‘미사 아넬로 스위첸’








지하철 연장 호재에 따라 주거시설의 가격이 들썩이고 있다. 기존 지하철 노선에 이어 신규 노선이 연장될 경우 교통 환경, 출퇴근 여건 향상 및 이를 통한 인구 유입에 따른 매매, 임대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지역 경제까지 활성화되어 지역 내 단지의 가치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한국부동산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평균 경쟁률 39대 1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 인근 청라국제도시를 중심으로 7호선 연장이 예정되어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최근 지하철 9호선 5단계 연장사업이 예정된 ‘강동·하남·남양주’ 노선의 개통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해당 노선이 들어서는 ‘하남미사지구’내 단지들도 함께 기대를 받고 있다.

지하철은 현대인 이동수단의 대부분을 차지하다 보니 노선 연장이 될 경우 작게는 이동시간 단축부터 크게는 지역 발전과 환경 개선에 영향을 끼쳐 그만큼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또한, 흔히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9호선의 역세권이 될 수도 있어 해당 노선의 연장은 하남미사지구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강동·하남·남양주’ 노선 추진이 진행 중인 지역을 중심으로 신고가 거래도 나오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 선동에 위치한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올해 5월 13억 9,000만원(전용98㎡)에 거래되면서 신고가를 달성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하철, 철도 같은 광역 교통망 호재는 추진 소식만으로도 상승을 촉진시킬 수 있다.”라며 “9호선의 경우 다른 노선의 연장사업과 연계되어 서울의 중심지인 강남과 빠르게 연결되어 연장사업 예정 지역에 긍정적인 상승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9호선 신규 개통 예정 수혜 단지가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KCC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일대에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 견본주택을 7월 22일 오픈할 예정이다. 단지는 미사역을 완성시킬 초역세권 입지로 지하 7층~지상 22층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 우수한 입지를 바탕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생활의 중심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인근으로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이 예정되어 있어 강남 접근성이 개선되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며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 6만여평 규모의 미사호수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34km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 등도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 미사역에서 이어지는 차 없는 거리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어 원스톱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실용성 및 차별화로 업그레이드된 주거형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총 449실로 ▲A타입 전용21㎡(20실) ▲B타입 전용36㎡(19실) ▲C~E 타입 전용41~44㎡(410실)로 총 449실 총 5개 타입으로 하남시에서 희소 가치가 높은 전용 40㎡ 이상 중심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다. 전실 모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와이드 다락 구조를 비롯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안티 바이러스 도배지와 안티 박테리아 도어 레버 등이 적용된 clean 특화로 생활 방역을 강화해 보다 청결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줄이면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던 4도어 비스포크 냉장고, 빌트인 식기세척기, 벽체 매립형 샤워 수전 등으로 그동안 오피스텔에서 느껴보지 못한 업그레이드된 일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주변지역과의 개발 확장

‘미사 아넬로 스위첸’이 위치한 하남시 망월동은 대부분 아파트 입주가 완료 단계에 접어들었고 고덕비즈밸리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직주근접 수요도 예상된다. 인근 3기 신도시로 추진 중인 교산신도시(3.3만가구), 하남 감일지구(1.3만가구)도 연계되어 주변지역과의 개발 확장 또한 기대된다.

■ 유동인구 발생 주요 거점의 경쟁력 갖춘 상업시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미사역앞에 위치하고 있다. 상업시설 주변에 다수의 세대가 거주하고 있고 유동인구 발생의 주요 거점인 버스정류장 및 보행로와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경쟁력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역 초역세권으로 강남 접근이 쉽고 미사 지구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다.”라며 “특히 KCC건설의 주거 맞춤형 특화 설계로 실용성과 차별화를 두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의 견본주택은7월 22일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