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대표이사 권혁민)가 전 사업장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도이치모터스 본사 및 25개 지사 총 26개의 전 사업장이 모두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관련 국제 인증으로 사업장 내 다양한 유형의 위험요인과 산업재해 리스크 등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전문 인증기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도이치모터스 측에 따르면 ISO 45001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 수립, 작업환경 측정, 근골격계 유해 요인조사, 위험성 평가, 고객 응대 매뉴얼 수립, 재난 상황 매뉴얼 수립 등 PDCA 사이클을 적용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수립하였다.
또한 최고경영자는 물론 조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보건 활동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 조직의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이치모터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ISO 45001 인증 흭득으로 국제적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본사뿐 아니라 전 사업장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증을 획득 함으로써 국내 수입차로는 최초로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