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종이팩 재활용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 캠페인을 연다. 일상에서 자원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한편, 캠페인 접점을 야구장 등 오프라인으로 넓힐 게획이다.
SSG닷컴이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 2:팩체인저’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두 달 동안 약 1300여 명의 고객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진행한다.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국내 최초 환경 전문 공익재단 ‘환경재단’과 함께 기획했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2주간 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평소 종이팩 사용량을 고려해 30개, 100개 챌린지 중 선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목표 수거량을 달성하면 챌린지 종류에 따라 종이팩을 재활용해 만든 휴지, 비건 오트 음료 등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같은 기간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인다. 쓱닷컴의 친환경 히어로 ‘캡틴쓱’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과 게임 요소를 접목한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꾸며 재미를 더했다.
오는 16일에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캡틴쓱 데이’를 열고, 친환경 캠페인 접점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행사 당일까지 쓱닷컴은 모자로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봉투에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을 배송하고, 만든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일반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종이팩 재활용을 주제로 한 OX 퀴즈, 야구공 던지기 게임 등으로 구성된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지난 11월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에 9000여 명에 달하는 참가자가 모이는 등 큰 호응을 얻은 점을 고려해 규모를 키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손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