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시카 추출물이 함침된 마이크로 니들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화장품 조성물 특허를 국내 및 미국에 출원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허 출원한 조성물은 피부의 탄력과 재생을 돕고, 화장품의 피부 흡수량과 흡수 깊이 및 속도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개발한 '시카 리들(CICA REEDLE)' 원료를 활용해 피부 진정과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제공하는 신제품 '리들샷 라인'을 출시했다. '리들샷 시리즈’는 바르는 뷰티 디바이스로서 기존과 다른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이다. 현재 출시된 제품으로는 '리들샷 100', '리들샷 300', '리들샷 700'이 있다.
이와 함께 '시카 리들(CICA REEDLE)' 원료의 PCPC(미국화장품협회: Personal Care Products Council) 등재를 발표했다. PCPC 등재는 해당 원료가 산업 표준을 준수하고 안전성이 검증되었음을 의미한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통해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뿐만 아니라 공인된 성능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해외 특허 출원을 교두보로 삼아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