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집계하는 11월 1주째(10월 26일~11월 1일) 베스트셀러에서는 진정한 인생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무의식 마인드셋(사고방식 또는 마음가짐) 방법을 찾는 ‘더 마인드’가 1위를 차지했다. 연말을 앞두고 자기계발서들이 강세다.
‘더 마인드’는 40만 유튜버이자 마인드셋 전문가 ‘하와이 대저택’의 첫 책으로 무의식 마인드셋을 통해 인간의 생각 중 대부분이 일어나는 무의식의 세계를 뿌리째 바꾸고 원하는 인생을 이루어 내는 방법을 전한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4’가 2위에 자리했고, 몸의 균형을 되돌리는 운동법 ‘기적의 자세요정’이 전주 8위에서 다섯 계단 올라 3위를 기록했다. 어린이 베스트셀러 신간 ‘고양이 해결사 깜냥 6’이 4위에 안착했고, 조직심리학자 벤저민 하디가 전하는 미래의 나 적용법 ‘퓨처 셀프’가 5위에 올랐다.
10위권 밖에서도 순위 다툼이 치열하다. 인기 창작 동화로 누적 판매 140만 부를 돌파한 ‘만복이네 떡집’의 아홉 번째 시리즈 ‘해님 달님 떡집’이 12위를 기록했다. 일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도 14위에 올랐다.
드라마 ‘연인’의 대본집 시리즈 ‘연인 대본집 1~3’이 17위에서 19위에 골고루 자리하며 눈길을 끌었다. 인물들의 특징과 대사, 지문이 담겨 사극 대본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