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는 2,473세대 대단지 고정수요와 인근 3.9만여세대의 주거인구의 배후수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예정)과 1호선, 의정부경전철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등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와 마주하고 있는 경의초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직접적인 수요가 뒷받침하고 있어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 고정수요와 높은 전용률 및 천정고(약 4.5m)의 특화 설계로 실사용 면적이 넓다는 장점과 합리적인 내정가 책정으로 수익형 부동산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전 호실이 스트리트형 1층으로 조성돼 가시성, 접근성이 좋으며 전면과 후면 총 2개의 출입문으로 설계돼 방문객을 유도하기 수월할 것”이라 덧붙였다.
아파트 보류지는 로열동과 로열층에 포함된 10세대로 최근 실거래가 대비 저렴한 내정가 책정 되었고 발코니 확장형 무상시공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타입별로 △49㎡ 1세대, 59㎡A 2세대, △59㎡B 1세대, △59㎡C 1세대, △59㎡D 1세대, △59㎡E 1세대, △72㎡A 1세대, △72㎡B 1세대, △84㎡B 1세대로 원하는 타입에 맞춰 입찰 가능하다.
입찰은 단지 내 상가와 아파트 보류지가 같은 날인 오는 3월 30일에 예정이며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분양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입찰 당일에 개찰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입찰보증금으로 1천만원 납부하고 낙찰자는 입찰보증금이 계약금으로 전환되고 이후 3개워 내 잔금 90%를 납부하면 입점(입주)이 가능하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고 전매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눈치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 또는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