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유명 멀티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이 7일 서울 강남구에 강남러닝센터를 개장했다. 신논현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한 이 매장은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강남 지역의 직장인과 러너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영수증 리뷰 작성 시 러닝 양말을 무료로 증정하며 러닝화 구매 시 한정판 신발 주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꽝 없는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이벤트는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된다.
데카트론 강남러닝센터는 러닝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퍼포먼스 러닝화, 기능성 의류, 트레일 러닝화, 트레일 러닝백, 러닝벨트 등 데카트론의 인기 러닝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유저를 위해 트레일 러닝 슈즈와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매장 내에서 남성용 경량 러닝화 KD900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265mm 사이즈 기준으로 무게가 218g에 불과하며 Arkema Pebax® 폼 쿠션이 탑재되어 우수한 쿠셔닝과 반발력을 제공한다. 1000km까지 착용 가능한 뛰어난 그립력의 밑창을 갖추고 있어 초보자부터 베테랑 러너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초보 러너들의 실력 향상을 지원하고 러닝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데카트론 강남러닝센터는 ‘데카러너스 클래스’를 주 2회 개최하여 러닝 드릴 훈련과 달리기 자세 교정 등 러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클래스는 데카트론 고양, 잠실, 분당 야탑점, 죽전점 등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남러닝센터에서도 해당 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러닝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와 2초 텐트의 원조 브랜드로 잘 알려진 데카트론은 하남, 고양, 잠실, 가양, 분당, 죽전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강남러닝센터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인천연수점, 동대문점 등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