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가 6월 7일부터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지난 봄에 이어 포켓몬과 컬래버로 선보이는 두 번째 시즌 축제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에는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등 다양한 신규 포켓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도 봄 시즌에 이어 색다른 포켓몬 콘텐츠가 펼쳐진다. 우선 포토존에 새로운 포켓몬들이 찾아온다.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옆 ‘풍선비행 시그니처 포토존’은 울머기, 꾸왁스 등 물타입 포켓몬들로 꾸며진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는 특별한 의상을 입은 훌라 댄스 피카츄와 함께 알록달록한 트로피컬 콘셉트의 포토월이 설치된다.
포켓몬이 등장하는 신규 공연과 이벤트도 열린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주말 및 공휴일 일 2회(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30분) ‘썸머 페스타 위드 포켓몬’이 진행된다. 시원한 바캉스 콘셉트로 훌라 댄스 피카츄 8마리가 등장해 신나는 춤을 춘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서는 주중 일 3회(오후 12시 30분, 오후 3시 10분,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일 2회(오후 12시 30분, 오후 7시) 피카츄와의 포토타임 ‘스마일 위드 피카츄’가 열린다. 시간 등 자세한 정보는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만 구입 할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포켓몬 컬래버 상품도 출시된다. 우선 물타입 포켓몬 버전의 ‘풍선비행 포켓몬 뱃지’ 신규 10종이 추가된다. 랜덤의 재미를 더해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문보트에 포켓몬이 탑승하고 있는 모습의 ‘문보트 마그넷’ 8종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매직아일랜드는 이번 여름 시즌 축제 기간 동안 이국적인 휴양지로 변신한다. 우선 문보트 탑승장 인근의 레이크 가든에서는 튜브를 타고 일광욕 중인 잠만보, 춤을 추는 피카츄 등 여름 휴가를 즐기는 포켓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야자나무 등 열대 섬이 연상되는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된다. 매직캐슬 곳곳에는 트로피컬 아일랜드로 여행을 온 메타몽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일부터는 매직캐슬에 새로운 콘텐츠가 오픈한다. 2층 ‘월드 어드벤처 : 포켓몬 센터’와 ‘월드 어드벤처 : 포켓몬 연구실’에는 신규 체험 요소가 추가되며, 3층은 여름 휴양지 콘셉트로 리뉴얼 되어 마치 포켓몬들과 함께 휴양을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일몰 후 매직캐슬에는 열대 섬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켓몬과 메타몽이 여름 휴가를 즐기는 영상이 맵핑되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메인브릿지에는 마치 메타몽의 빛깔 같은 보라색 파도가 일렁이는 고보 조명이 어우러진다. 이외에도 여름 밤 석촌호수의 정취를 즐기기 좋은 문보트에서는 꼬부기, 고라파덕 등 다양한 포켓몬을 만나볼 수 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삼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화려한 삼바 의상으로 갈아입은 ‘빅로티’와 친구들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맞은편 포토존도 형형색색의 열대 우림으로 꾸며져 이색적인 여름 나들이 인증샷 장소로 제격이다.
매년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는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도 돌아온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매일 2회 (오후 2시, 오후 8시) 진행되며, 태양의 여신과 정열의 삼바 댄서들이 신나는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또,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퍼레이드 키퍼도 배치해 흥을 최대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매일 오후 5시 ‘핫! 썸머! 바캉스’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