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전남 순천시. 현재 순천시는 카카오톡(순천시청), 페이스북(순천시), 네이버 밴드(순천시), 인스타그램, 유튜브(순천시), 네이버 블로그(순천SNS), 당근마켓(순천시청) 등 7개의 SNS 플랫폼을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올해 초 출범한 ‘매순간(매주 순천 소식 간단히)’은 MZ공무원들이 직접 시정 소식을 재미있고 간결하게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순간’은 ‘매주 순천 소식을 간단히’의 줄인 말로, 매순간 소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순천시는 이러한 SNS소통창구를 무기로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수상에 도전한다. 오는 1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는 순천시는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23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순천시청에 ‘순천시청 추천과 응원 댓글’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한다.
대한민국 SNS 대상 투표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방법은 대한민국 SNS 대상 누리집에서 네이버 간편로그인을 한 뒤 ‘순천시청’을 클릭하고 상단에‘추천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순천시 뉴미디어팀의 한 관계자는 “이번 도전은 순천시 SNS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고 시민과 국민 간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대한민국 SNS 대상 투표에서 순천시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