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거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과거 아파트가 단순히 투자의 대상이나 잠을 자는 주거 공간에 머물렀다면, 이제는 휴식과 여가, 문화 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리는 ‘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희림건축·알투코리아·한국갤럽이 공동 조사한 ‘2025년 부동산 트렌드’ 설문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택 특화 요소 1위는 ‘다양한 커뮤니티가 갖춰진 주택’(비중 29.7%)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9%포인트 증가한 수치로, 주거 선택 기준이 점차 삶의 질과 실사용 가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제 입주민들은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운동, 업무, 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를 원하며, 건설사들 역시 이러한 니즈에 맞춰 호텔급 수영장이나 스카이 라운지 등 차별화된 ‘하이엔드 커뮤니티’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남구 북항 재개발의 수혜지로 꼽히는 ‘해링턴 마레’가 압도적인 스케일과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앞세워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총 2,205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규모에 걸맞은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커뮤니티 시설로 무장해 입주민들에게 ‘리조트 같은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부산 최초로 시도되는 ‘트리플 스카이 브릿지’ 설계다. 해링턴 마레는 3개의 스카이 브릿지를 통해 북항의 파노라마 오션뷰를 극대화하는 한편, 각 브릿지마다 특색 있는 커뮤니티를 배치했다. 15층에는 스카이 파티룸, 26층에는 스카이 게스트룸, 35층에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되어 입주민 누구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프라이빗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조망만 하는 공간을 넘어, 입주민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특화 공간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웰니스(Wellness)’ 트렌드를 반영한 최고 수준의 액티비티 시설도 강점이다. 단지 내에는 아파트 커뮤니티에서 보기 드문 실내외 수영장이 모두 계획되어 있으며, 사우나 시설까지 갖춰 호텔 피트니스 센터 못지않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골프 인구를 겨냥한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은 물론 당구장과 탁구존까지 마련되어 입주민들의 다양한 운동 취향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입주민 전용 노래연습실, 영화 감상이 가능한 시네마룸, 취미 생활을 위한 DIY룸, 문화강좌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존이 조성되어 단지 내에서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다. 여기에 비즈니스 센터,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교육 및 업무 지원 시설은 물론, 입주민의 편의를 돕는 컨시어지와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까지 세심하게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에 조성되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은 실거주 만족도를 높일 뿐 아니라 대외적인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 향후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해링턴 마레는 북항 재개발의 미래가치와 더불어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고 전했다.
한편, 해링턴 마레는 부산 남구 우암1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17개 동, 전용 37~84㎡, 총 2,2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탁월한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부산역, 서면, 경성대학가를 차량을 이용해 약 10분 대로 이동할 수 있고, 인근 커넥트현대 부산, 이마트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우수하다. 도보 통학권의 성천초를 비롯해 대연중, 성동중, 성지고, 배정고와 경성대, 부경대 등 안심학군을 자랑하며, 우암동 도시숲, 우룡산 공원 등 공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부산 남구 우암동 일대는 북항 재개발 사업과 해양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된다. 특히 최근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본격화되고, 인근에 전국 최대 규모의 동물병원이 착공하는 등 주거 및 산업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해링턴 마레’는 가격 경쟁력과 금융 혜택 면에서도 호평 받고 있다.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89만원으로, 최근 부산 신축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보다 낮게 책정되어 가격 메리트가 뛰어나다. 여기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강점까지 갖췄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