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기아, 컴팩트 SUV 출시 外

▲ 동급 최고 연비 기아, 컴팩트 SUV 출시

기아자동차는 동급 최고 연비를 자랑하는 컴팩트 럭셔리 SUV ‘The New SPORTAGE’을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총 2천5백억원이 투입돼 2년의 연구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스포티지는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과 편의성을 갖춰 여성 운전자나 운전경력이 짧은 운전자들도 쉽게 운전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포티지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 넓고 다양한 공간 활용성, 14.6km의 국내 SUV 중 최고연비 실현, 북미고속도로안전관리국(NHTSA) 기준 최고 수준의 충돌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2.0 커먼레일 디젤엔질과 2.0CVVT 베타 가솔린 엔진을 탑재, 연비 개선은 물론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파워를 실현함과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량을 크게 낮췄다.

또한 전자제어식 4륜 구동방식이 적용돼 노면조건 및 주행상태에 따라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서스펜션을 최적으로 튜닝하여 고속주행 및 코너링시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을 구현하고 있다. 2WD 국내 판매가격은 2WD의 경우 LX고급형 1천4백72만~LIMITED 최고급형 2천2백20만원이며, 프리미엄 모델(오토 기준)은 1천8백92만~2천3백65만원이다. www.kia.co.kr

▲ 후지필름 미니 디지털카메라

한국후지필름은 미니사이즈의 디지털카메라 ‘파인픽스 F450/440’을 출시했다. 담뱃갑크기에 비유되던 파인픽스 F420의 후속으로 출시된 이번 F450/440 제품은 두께 21.3mm에 무게 165g으로 여성들이 항상 소지하는 화장품파우치(화장품가방)안에 가볍게 들어갈 만큼 크기가 작은 게 특징이다.

또한 견고한 스테인레스에 깜찍한 정사각형 몸체를 뽐내고 있다. 회사측은 파인픽스 F450/440은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휴대성과 미관을 동시에 고려했다며 2.0인치 LCD모니터, 520만/410만 고화소, 광학 3.4배 줌 등 일반 소형디카가 탑재하기 어려운 고기능을 다양하게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www.fujifilm.co.kr

▲ 편리한 조작기능 보급형 LCD프로젝터

엡손코리아는 사무환경 및 교육현장에서 편리한 조작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LCD 프로젝터 ‘EMP-81’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4kg의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조명이 어두운 실내는 물론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영상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자동 키스톤 보정’ 기능을 지원, 설정이나 버튼조작 없이 경사나 잘못된 앵글, 사다리꼴로 나타나는 화면을 1초만에 해결해 주며, 6가지 프로젝션 선택모드를 설정하면 간단하게 최적의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크고 정확하게 표시된 조작 버튼과 마우스 기능이 있는 다기능 리모콘으로 프로젝터 사용 초보자도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강력한 5W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 시스템이 필요 없다.

이외에도 투사할 벽면에서 불과 1.8m 거리에서도 60인치 화면을 영사할 수 있어 적은 공간에서 대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위치에서 1.2x 줌의 고품질 프리젠테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예열시간을 7초, 냉각시간을 20초로 단축시켜 프로젝터를 작동하거나 끌때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제품가격 275만원, www.Epson.co.kr

▲ 고화질 영상 재생 휴대형 플레이어 PMP



디지털큐브가 휴대형 멀티미디어 재생기(PMP :Portable Multimedia Player)를 출시했다. PMP는 대용량 하드디스크와 3.5인치급 LCD모니터를 통해 DVD급 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휴대형 멀티미디어 재생기로 MP3 플레이어 기능과 FM라디오 수신기능, 전자사전기능, 게임기능 등이 결합된 제품이다.

출시된 PMP1000은 20GB 대용량에 DVD급 고화질로, 동영상 재생 시 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한 제품으로 카시오 LCD와 윈도 방식의 터치 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플래시 타입의 PMP보다 동영상 재생 품질 및 시스템 성능 면에서 훨씬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인터넷상에서 영화 및 교육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이동 중에 볼 수 있다. 저장능력은 DVD급 화질로 20여편의 영화를, 5천곡 이상의 음악을 저장해 감상할 수 있다. 크기는123×76×21㎜, 무게는 배터리 포함 246g이다. www.ilovepump.co.kr

▲ 업무효율 극대화 차세대 노트북

한국HP는 합리적인 가격에 데스크탑PC를 능가하는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까지 즐길 수 있는 노트북, ‘컴팩 프리자리오 2200’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텔 센트리노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어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무선연결, 고속펜티엄M 프로세서, 최대 1024MB 확장메모리, 60GB 강력 하드디스크를 갖춰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켜 준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6셀 배터리팩은 더 오래 가는 8셀 배터리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전원케이블을 뽑아도 어두워지지 않는 밝은 LCD창과 2.72kg의 가벼운 중량, 신속한 정보 엑세스 및 통신기능의 지원은 이 제품만의 장점이다.
가격 179-239만원, www.hp.co.kr

▲ PC원격제어 MP3플레이어

삼성전자가 PC방 등 외부에서 집이나 회사에 있는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해 마치 자신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제어할 수 있는 MP3 플레이어 옙 YP-53을 출시했다.

옙 YP-53은 집이나 회사의 PC에 간단한 소프트웨어만 설치해 두면,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 중에도 인터넷에 연결된 PC에 옙 YP-53을 꽂아 회사나 집의 PC를 맘대로 제어할 수 있다. 회사측은 USB 포트를 MP3 플레이어에 자체 내장해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PC와 직접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형 디스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외부 해킹이나 정보 노출의 가능성에 대해 3중의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위험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이와 같은 차별화 된 특징과 함께 MP3플레이어의 기본 기능도 한층 강화시켰다.

USB 2.0을 채택해 고속의 파일전송이 가능하며, AAA형 소형 건전지 1개로 20시간 이상의 장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옙 YP-53은 저장 용량에 따라 256M·512M·1G 3종류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25만원선, 32만원선, 40만원선이다. www.sec.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