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당신의 취미를 찾아드리는 것이 우리의 취미” 하비박스 하비큐레이터를 만나다 (2)

2017년 5월 SK Planet 11번가와 함께 취미·문화 기획전을 진행하는 하비박스(HOBYBOX)는 취미 관련 대표 브랜드로써 취미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취미용품과 미션이 담긴 취미 상자를 정기 배송하는 개인맞춤형 취미구독서비스이다.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BI사업화지원사업에 지원했던 취미 관련 대표 브랜드인 하비박스는 취미 용품을 단순히 배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독자 하버들은 취미를 즐기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집에서 즐긴 나만의 경험을 ‘우리는 하버다(HOBYBOX)’를 통해 하비 큐레이터와 다른 하버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한다. 또한 하비박스는 고객의 취미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취미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현아 대표와 분야별 대표 취미 크리에이터, 하비큐레이터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조덕호의 하비박스(#나만의비밀친구_레고미니피규어)

조덕호 하비큐레이터는 소소한 가치 발견과 취미를 기록하는 수집가로서 미니 피규어와 사진을 통해 일상을 기록하는 조덕호 아카이브(Chodukho_Archive)를 운영한다.

Q. 조덕호의 하비박스에는 무엇이 담기나?

A. 형형색색으로 다양한 색깔이 칠해진 플라스틱 사람 모형인 레고미니피규어가 담깁니다.

온, 오프라인으로 처음 마주하는 사람들일지라도 ‘레고 미니피규어’라는 주제 하나만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장(場)이 생겨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 경험을 하기도 했고요. 여러 가지 취미 중 이 같이 확실한 긍정적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레고미니피규어를 하비박스에 담아서 그 가치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소재은의 하비박스(#아이의마음들여다보기)

아이를 가진 부모들과 같은 고민을 나누며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나가고 싶은 소재은 하비큐레이터는 네이버 스타에디터 시즌2 육아 분야 포스트 ‘스윗제니’로 활동하고 있다.

Q. 소재은의 하비박스에는 무엇이 담기나?

제 하비박스에는 매월 4주 분량의 홈스쿨 준비물이 담깁니다. 월별 주제 만들기와 양성성 발달 놀이, 오감만족 미술놀이, 한글 공부 DIY 낱말카드와 함께 미션지가 담깁니다. 아이와 함께 같은 취미를 공유함으로써 같은 시선으로 사물을 대하며 같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 그것이 제가 여러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취미입니다.





몽실이의 하비박스(#단하나의리폼이야기)

평범한 엄마, 아내이자 직장인이였다가 취미로 시작한 리폼 블로그를 통해 제 2의 삶을 시작하게 된 몽실이 하비큐레이터. 몽실이의 하비박스은 나무나 깡통, 유리병과 같은 생활 속 소재를 통해 리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Q. 리폼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나?

A. 처음에는 헌 가구가 새로운 가구로 탈바꿈되는 그 모습이 너무 즐거웠는데, 어느 순간부터 어둡고 자신 없어하던 제가 바뀌고 있는 걸 느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가족 또한 모두 밝아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스스로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게 해준 이 ‘리폼’이라는 취미는 제 자신이 생생하게 살아있음을 증명해주는 계기와 의미가 되었습니다.

김규원의 하비박스(#건담을타고우주를지켜라)

게임, 광고 속의 로보트 디자이너 김규원 하비큐레이터는 우연히 시작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손쉽게 건담 프라모델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Q. 하비박스를 통해 무엇을 하고 싶은가?

A. 건프라는 아직도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 또한 예전에 그랬었습니다. 소수 마니아들의 전유물이랄까요? 고가의 에어브러시를 사용하지 않으면 멋있게 만드는 것이 사실상 힘든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저는 그래서 고가의 장비나 어려운 기술을 요하지 않으면서도 저렴하며 쉽고 멋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건프라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지난해 1월 옥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옥션 유저들의 취미를 찾아주는 에이홀릭[A. HOLIC] 프로모션과 2017 키덜트앤하비엑스포(KIDULT&HOBBY EXPO2017)를 성공적으로 마친 하비박스는 삶의 만족도가 하위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우리나라의 현실 속에서 대중에게 행복을 선사하고자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밝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하비박스 도현아 대표와 하비큐레이터를 비롯한 하비박스 임직원의 열정으로 희망찬 대한민국의 미래가 그려지기를 기대해본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