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 박성호 기자
  • 2017-10-15 12:50:25
  • 기업
코오롱(002020)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코오롱그룹이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을 개최했다. 참가자들이 ‘함께 이끌고 함께 오르는 무지개 희망나무’에 작성한 희망메세지를 들고 환희 웃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은 14일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경제적 어려움과 이질적 문화 차이로 인해 학교 교육에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해 코오롱그룹이 지원하는 1:1 멘토링 사업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총 41명의 멘토와 멘티는 내년 6월까지 9개월 간 월 3회 학습활동과 월 1회 문화체험 및 모국어 언어 교육, 심리정서 지원, 진로 지도, 예체능 활동 등 멘토의 장점을 활용하여 멘티를 돕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이번 결연식에는 멘토, 멘티가 서약서를 낭독하며 향후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지고, 서로의 목표를 적어 희망나무를 장식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오롱그룹은 이와 함께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다문화 이주 배경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꿈을 잡(Job)아라’를 통해 조리사 교육을 진행하고 코오롱 계열사의 인턴제도와 연계해 향후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